김혜경 여사가 지난 7일 상하이 푸싱아트센터에서 열린 K뷰티행사에서 'SOOO' 부스를 찾아 곽효섭 마케마케 대표의 상품 설명을 듣는 모습/ 사진제공=마케마케 |
수영 전용 스킨케어 브랜드 'SOOO'(수)를 운영하는 마케마케가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상하이 K뷰티 글로우 위크'(K-Beauty GLOW WEEK in Shanghai)에서 중국 시장 진출 경진대회 대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중국 상하이 푸싱예술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대규모 K뷰티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이다. 수출 유망 K뷰티 중소 브랜드 50개사가 참여했다. 행사 기간 동안 김혜경 여사와 한성숙 중기부 장관이 현장을 직접 참관하며 참여 기업들을 격려했다.
마케마케는 행사 기간 중 진행된 중국 시장 진출 K뷰티 경진대회에서 전체 참여 브랜드 가운데 최고점을 기록하며 대상을 차지했다. 심사위원들은 중국 시장 내 거의 존재하지 않는 '수영 후 세정 케어'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마케마케를 높게 평가한 것으로 알려졌다.
곽효섭 마케마케 대표는 "이번 수상은 중국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K뷰티테크의 가능성을 검증받은 결과"라며 "완벽한 세정이라는 기술적 기준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조한송 기자 1flower@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