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대한민국 손흥민! 새해 초부터 초대형 경사!…전세계 베스트11 후보 뽑혔다→메시-호날두-홀란-음바페와 어깨 나란히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이우진 기자) 손흥민이 EA 스포츠가 선정하는 '2025년 올해의 팀' 후보에 들어갔는 기염을 토했다.

MLS는 8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리그에서 4명의 선수가 '2025년 올해의 팀' 후보에 들어갔음을 알렸다.

가장 눈에 띄는 이름이 바로 손흥민이다. 지난해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에서 6개월, MLS에서 6개월간 활약한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소속으로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이어 MLS LAFC로 이적한 뒤엔 13경기 12골을 터트리면서 팀을 동부 콘퍼런스 4강까지 올려놨다.

'올해의 팀'은 팬들의 투표로 결정된다. 팬들은 투표 기간 동안 4-3-3 포메이션을 기반으로 각 포지션별 후보 선수들을 선택해 최종 11인을 결정할 수 있고, 투표 결과는 1월 중순 발표될 예정이다.

매년 전세계 축구 팬들이 한 해 동안 가장 뛰어난 활약을 펼친 선수들을 선정하는 이벤트로, 축구계 큰 관심을 받는다.

EA 스포츠는 '올해의 팀' 후보 발표에 앞서 투표 시스템을 소개하고, 게임 내외 플랫폼에서 투표를 진행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남녀 각각 최종 11인이 투표로 결정된다.





남자 부문 후보 리스트의 경우 골키퍼 부문에는 알리송(리버풀), 잔루이지 돈나룸마(맨체스터 시티), 마누엘 노이어(바이에른 뮌헨), 티보 쿠르투아(레알 마드리드), 얀 오블락(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이 이름을 올렸다. 다비드 라야(아스널)와 밀레 스빌라르(AS 로마) 또한 후보에 포함된 가운데, 꾸준한 선방을 기록한 골키퍼들이 팬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수비수 부문에서도 버질 판 데이크(리버풀), 윌리엄 살리바(아스널) 등 유럽 정상급 수비수들이 후보로 자리했다.


미드필더에서는 모하메드 살라(리버풀), 주드 벨링엄(레알 마드리드), 페드리(바르셀로나), 비티냐(파리 생제르맹) 등 세계 축구를 대표하는 미드필더들이 포함됐다. 특히 공격 전개 능력과 경기 지배력이 뛰어난 이들 선수들은 총 득표 경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격수 부문에는 전설적인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알 나스르)부터 엘링 홀란(맨시티), 킬리안 음바페와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이상 레알 마드리드) 등 다양한 리그와 클럽을 대표하는 쟁쟁한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이러한 월드 클래스 선수들 사이에서 단연 가장 눈길을 끈 것이 바로 손흥민이 후보로 들어간 것이다.


손흥민이 '올해의 팀' 후보에 포함된 배경엔 지난해 8월 LAFC 이적 이후 이어진 꾸준한 경기력과 상징성이 자리하는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은 2025시즌 소속팀 LAFC의 핵심 공격 자원으로 활약하며 리그와 컵 대회를 가리지 않고 공격 포인트를 생산했다. 특히 단 13경기만 출전했을 뿐임에도 12골 4도움이라는 대단한 기록을 남겼다. 단순 활약 뿐 아니라 관중 동원, 유니폼 판매 등 센세이션을 일으킨 것으로 잘 알려졌다.



측면과 중앙을 오가는 멀티 포지션 소화 능력, 결정적인 순간마다 터뜨린 득점, 그리고 공격 라인의 리더로서 팀을 이끄는 리더십은 현지에서도 반복적으로 조명됐다. ESPN은 손흥민을 두고 "경기 흐름을 단번에 바꿀 수 있는 결정력과 경험을 겸비한 공격수"라고 평가했으며, 현지 게임 전문 매체인 '클러치포인트' 역시 손흥민을 "글로벌 인지도를 지닌 몇 안 되는 MLS 소속 스타"라고 콕 집어 언급했다.

손흥민이 지난해 MLS에서 보여준 활약은 단순한 기록 이상의 영향력을 남겼고, EA스포츠가 선정한 '올해의 팀' 후보에 그가 포함되는 결정적 배경으로 작용했다.

이번 '올해의 팀' 후보 선정은 손흥민이 10년 만에 토트넘을 떠나며 빅리거 타이틀을 내놨음에도, 글로벌 축구 시장에서 그의 영향력을 다시금 증명하는 계기가 됐다.

전 세계 팬들의 선택으로 완성될 EA 스포츠 '올해의 팀'에서 손흥민의 이름이 최종 11인에 포함될 수 있을지, 축구 팬들의 쏠리게 됐다.



사진=EA스포츠 / 연합뉴스

이우진 기자 wzyfooty@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2. 2김경 공천헌금 의혹
    김경 공천헌금 의혹
  3. 3박나래 매니저 논란
    박나래 매니저 논란
  4. 4알카라스 탁구
    알카라스 탁구
  5. 5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4강
    안세영 말레이시아 오픈 4강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