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타임지 선정 올해의 K드라마 10편에…"티빙 콘텐츠 5편 선정"

머니투데이 이찬종기자
원문보기
/사진제공=CJ ENM

/사진제공=CJ ENM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2025년 최고의 K 드라마 10편'(이하 리스트)에 총 5편의 티빙 스트리밍 콘텐츠가 이름을 올렸다. 티빙 오리지널(자체 제작) 2편과 독점 공개 1편이 포함됐다.

CJ ENM은 △티빙 오리지널 '내가 죽기 일주일 전', '스터디그룹' △티빙 독점 작품 '스피릿 핑거스' △티빙·tvN 동시 공개작 '미지의 서울',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 리스트에 포함됐다고 8일 밝혔다.

타임은 한국 콘텐츠가 전 세계 TV 시청자들의 관심을 확보하며 미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이 소비되는 장르로 자리 잡았다고 평가했다. 2위를 차지한 '내가 죽기 일주일 전'은 CJ ENM 영화사업부가 기획·제작한 첫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시리즈다. 타임지는 "깊은 우울과 공황에 빠진 주인공이 치유 가능성을 믿는 사람으로 조금씩 변해가는 과정이 이야기의 핵심"이라고 호평했다.

이 밖에도 타임지는 '주목할 만한 작품'(Honorable mentions)으로 '폭군의 셰프', '조각도시', '친애하는 X' 등 CJ ENM IP(지식재산권)을 언급했다. 아시아 영자지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는 내가 죽기 일주일 전, '태풍상사' 등을 올해의 K드라마로 선정했고 패션 잡지 틴 보그도 '그놈은 흑염룡', 조각도시' 등을 언급했다.

CJ ENM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K 콘텐츠의 위상이 높아졌고 그 중심에 CJ ENM과 티빙이 있다"며 "동남아시아 17개 지역 HBO Max, 일본 디즈니+ 에 진출한 티빙은 앞으로도 전 세계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이찬종 기자 coldbell@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우진 8강 진출
    장우진 8강 진출
  2. 2정관장 현대모비스 승리
    정관장 현대모비스 승리
  3. 3베네수엘라 상황 우려
    베네수엘라 상황 우려
  4. 4박나래 매니저 진실 공방
    박나래 매니저 진실 공방
  5. 5손담비 이사 준비
    손담비 이사 준비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