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李 대통령 지지율 61%…민주 39%-국힘 23% [NBS]

헤럴드경제 김해솔
원문보기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7일 중국 상하이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를 방문해 방명록을 작성하고 있다. 공동취재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7일 중국 상하이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를 방문해 방명록을 작성하고 있다. 공동취재



[헤럴드경제=김해솔 기자] 이재명 대통령 지지율이 61%로, 2주 전보다 2%포인트(p) 올랐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8일 나왔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5일~7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005명을 대상으로 진행해 이날 발표한 전국지표조사(NBS) 결과에 따르면 이 대통령의 국정 운영에 대해 ‘잘하고 있다’(매우+잘함)는 긍정적 평가는 61%, ‘잘못하고 있다’(매우+못함)는 부정적 평가는 29%로 조사됐다.

정당 지지도는 ‘더불어민주당’ 39%, ‘국민의힘’ 23%, ‘조국혁신당’ 3%, ‘개혁신당’ 3%, ‘진보당’ 1%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 대통령이 초대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로 국민의힘 출신 이혜훈 전 의원을 지명한 것에 대해 ‘잘한 결정이다’는 긍정적 평가가 35%, ‘잘못한 결정이다’는 42%로 부정적 평가가 높게 나타났다.

해당 조사는 휴대전화 가상번호(100%)를 이용한 전화 면접으로 이뤄졌고, 표본 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p다. 응답률은 18.2%였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전남 행정통합
    광주전남 행정통합
  2. 2박은영 둘째 딸 출산
    박은영 둘째 딸 출산
  3. 3안세영 말레이시아오픈 4강
    안세영 말레이시아오픈 4강
  4. 4이재명 광주전남 통합
    이재명 광주전남 통합
  5. 5그린란드 나토 유지
    그린란드 나토 유지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