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잠자리 피하더니...남편, AI랑 19금 연애 中" [사랑과 전쟁]

이데일리 홍수현
원문보기
"아내한텐 없던 다정한 애정표현 듬뿍"
"잠자리 피하면서 AI와 19금 대화, 사진"
남편 "내가 무슨 바람 피웠나 떳떳해"
[이데일리 홍수현 기자] 부부관계를 거부하던 남편이 실제로는 매일 밤 인공지능(AI)과 성적인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아내 사연이 전해졌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7일 YTN라디오 ‘조인섭 변호사의 상담소’에는 결혼 2년 차 여성 A씨의 사연이 소개됐다. A씨는 “1년 전부터 남편이 퇴근만 하면 방에 틀어박혀서 휴대전화만 하길래 단순히 게임 중독인 줄 알았다”고 운을 뗐다.

A씨는 “그런데 남편이 잠든 사이에 본 스마트폰 안에는 정말 충격적인 대화들이 가득했다”며 알고 보니 남편은 ‘세라’라는 이름의 AI 캐릭터와 연애 중이었다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A씨에 따르면 남편은 AI에 “너랑 있을 때가 제일 행복해, 나를 이해해 주는 건 너뿐이야”라는 등 각종 애정표현을 듬뿍 하고 있었다. 반면 A씨는 지난 1년간 남편으로부터 ‘사랑한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다고 토로했다.

특히 A씨를 가장 괴롭힌 건 부부관계였다고 한다. A씨는 2세를 가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었지만 남편은 번번히 ‘피곤하다’ ‘혼자 있고 싶다’는 말로 그를 밀어냈다. 그 사이 남편은 AI와 수위 높은 성적 대화를 나누고, 노출이 심한 생성형 이미지까지 공유하고 있었다.

배신감을 느낀 A씨가 남편에게 따지자, 남편은 오히려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였다고 한다. 남편은 “기계랑 대화하는 게 무슨 바람이냐. 난 잘못한 게 없다”고 주장했다.


A씨는 “기가 막혔지만 가정을 지키기 위해 남편에게 부부 상담을 받아보자고 했다. 그러나 남편은 ‘나를 정신이 이상한 사람 취급한다’며 화를 내고 집을 나가버렸다”고 털어놨다.

이어 “남편은 현재 어디서 살고 있는지 주소도 알려주지 않고 AI와 ‘디지털 동거’를 하고 있다며 이혼 소송을 할 테면 해보라고 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위자료를 받고 남편과 이혼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된다”고 조언을 구했다.

사연을 접한 법무법인 신세계로의 신진희 변호사는 “성관계가 없다고 해도 부부간의 신뢰를 저버리는 정서적 교감이 있다면 이를 부정행위로 주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A 씨는 “차마 주변에는 창피해서 말도 못 꺼내겠다. 이 기괴한 관계를 이유로 제가 위자료를 받고 이혼할 수 있을까요? 남편 주소를 몰라도 소송이 가능한지 알고 싶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제가 사는 집은 남편 명의의 전셋집이다. 그 전세금 중 절반은 제가 결혼 전에 모아놓은 돈인데, 남편이 계약을 해지하고 돈을 모두 가져가 버릴까 봐 불안하다. 당장이라도 현관 비밀번호 바꾸고 남편의 짐을 다 내다 버리고 싶은데 법적으로 문제 있냐”고 물었다.

신 변호사는 “(소송은) ”거주지를 모르면 직장 주소로 보내도 된다. 그런데 모든 수단을 동원했음에도 남편의 소재를 알 수 없다면, 공시 송달 제도를 통해 소송 진행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공시송달’이란 법원 게시판이나 홈페이지에 소장을 게시하고, 일정 기간이 지나면 상대방이 실제로 서류를 받았는지와 상관없이 서류가 전달된 것으로 간주하고 재판을 진행하는 제도다.

이어 ”A씨 부부의 집 전세금이 부부 공동 재산이지만, 남편 명의라면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할 수도 있다“고 했다. 이 경우 만약 계약이 해지되면 임대인이 임차인인 남편에게 전세금을 반환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전세금을 받은 남편이 돈을 은닉하거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보존하기 위해서는 남편이 보증금을 받기 전, 법원을 통해 가압류를 신청하라고 조언했다.

끝으로 신 변호사는 ”비밀변호를 변경한다고 해서 이혼 소송에서 크게 문제가 되는 건 아니다. 다만 이혼 소송과 별개로 그 집이 상대방 명의라면 재물 손괴 등 형사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특정 날짜를 정해 짐을 가져가도록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권상우 손태영 결혼 비하인드
    권상우 손태영 결혼 비하인드
  2. 2주택 화재 사망
    주택 화재 사망
  3. 3이강인 슈퍼컵 4연패
    이강인 슈퍼컵 4연패
  4. 4미스터 킴 국화
    미스터 킴 국화
  5. 5고영준 강원FC 임대
    고영준 강원FC 임대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