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기안84, 네팔 소년 타망과 또 만났다…쇼핑→아낌없는 조언까지 (인생84) [종합]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사진=유튜브 인생84

사진=유튜브 인생84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기안84가 네팔 셰르파 동생 타망과 한국에서 재회했다.

7일 유튜브 채널 '인생84'에는 '타망과 함께'라는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기안84는 다시 한국을 찾은 타망을 만났다. 타망은 지난해 8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를 통해 라이와 함께 한국을 방문한 바 있다. 이번에는 타망 혼자서 한국에 왔다.

기안84는 "타망이가 한국에 왔다. 여름쯤에 한 번 왔었는데 그때는 시간이 안 돼서 밥 먹고 인사만 했는데 이번에는 내가 한국으로 불렀다"며 "제 계획은 일주일 있는 동안 타망이 한국어 공부한다고 하니까 한국어 공부도 할 수 있게 해놓고 이틀 정도는 시간을 빼서 같이 지낼 거다"라고 밝혔다.

타망과 반갑게 인사한 기안84는 "너 맨날 여기서 보니까 여기 사는 애 같다"며 친근감을 드러냈다. 타망은 "한국어 공부한 지 일주일 됐다"고 말했다. 현재 셰르파 일과 카트만두의 한식당 일을 병행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라이가 기안84를 보고 싶어 한다고 안부를 전했다.

'태계일주' 네팔 가이드를 맡았던 검비르는 셰르파 일에 대해 "본인 짐 포함 40~50kg를 들고 다닌다. 어떤 사람은 70kg도 든다. 원래 법적으로는 20kg 이상 들면 안 되는데 옮기는 짐의 무게로 돈을 버니까"라고 설명했다. 또한 "타망이 계속 아버지 약을 사서 보내주고 있다"며 어린 나이에 가장 역할을 해내는 타망을 대견해했다. 이에 타망은 "아버지가 지금은 괜찮아졌다. 꽤 좋아졌다"고 말했고, 기안84는 "타망이 효자"라고 칭찬했다.


기안84는 타망을 미용실로 데려가 헤어 스타일 변신을 시켜줬다. 타망은 그룹 방탄소년단 뷔 스타일을 원했고, 자신의 달라진 모습에 "이제는 여자친구 사귈 수 있을 것 같다"며 만족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기안84는 타망을 위해 옷도 선물해 줬다. 새 옷을 입고 환한 미소를 짓는 타망을 보며 기안84는 "네 아빠도 아닌데 만날 때마다 옷을 사준다"며 웃었다.

이후 타망을 자신의 집으로 초대했다. 타망이 장시간 비행으로 지쳐 쉬는 동안, 기안84는 검비르와 깊은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지금도 레스토랑에서만 일하는 게 아니라 셰르파 일도 하고 있다는 건가"라고 물었고, 검비르는 "레스토랑에서만 일하면 돈을 못 번다. 셰르파로 산에 올라가면 큰돈을 번다. 15만 원이면 엄청 큰돈이다"라며 현실적인 이유를 밝혔다. 이어 "(식당 일을) 풀로 하면 그렇게도 나오는데 지금은 3시간씩 한국어 공부하고 있어서"라고 덧붙였다.


기안84는 "어쨌든 한국에 왔을 때 좋은 기억만 있지 않나. (한국어 공부를 하고) 막상 돌아왔을 때 일을 하면 쉽지 않을 거다. 사람들이 다 잘해주는 것도 아니고"라며 걱정했다. 이에 검비르도 "내가 생각한 한국이 아니어서 삐뚤어질까 봐 걱정"이라고 공감했다. 기안84는 "일은 잘 할 거다. 그때 짐 나르는 것 보니까 애가 보통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기안84는 타망에게 "라이 형한테 공부 열심히 하라고 전해줘라. 올 거면 빨리 공부해서 빨리 오라고 해라. 2년 넘어가면 내가 보기엔 너무 늘어진다. 너도 공부 기간을 정해서 언제까지 마스터를 해야겠다 목표를 세우고 해야 된다"며 "그리고 막상 네가 한국 다시 돌아왔을 때는 나나 검비르 형님과 다르게 잘 안 해주는 사람도 있어서 네가 한국 생활하면 되게 힘들 거다. 세상에 쉬운 게 없다. 근데 셰르파라는 직업이 내가 살면서 해본 일 중 가장 힘든 직업 중 하나였다. 셰르파를 해본 너는 어떤 일을 해도 잘할 것 같다"고 조언과 응원을 아끼지 않았다.

[스포츠투데이 김태형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신청
    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신청
  2. 2김병기 의혹 해명
    김병기 의혹 해명
  3. 3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4. 4미쓰홍 박신혜
    미쓰홍 박신혜
  5. 5트럼프 베네수엘라
    트럼프 베네수엘라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