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더뉴스 언론사 이미지

수출입은행 35억달러 글로벌본드 발행…AX·친환경 정책지원

인더뉴스 문승현
원문보기
황기연 한국수출입은행장. 사진ㅣ한국수출입은행

황기연 한국수출입은행장. 사진ㅣ한국수출입은행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국수출입은행(은행장 황기연)은 35억달러(5조원) 규모의 글로벌본드를 발행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올해 첫 한국물로 수출입은행은 5년연속 새해 첫 외화채 발행의 포문을 열고 있습니다.


전체 발행액 중 5억달러 10년만기 채권은 정부정책에 발맞춰 국내 최초로 AI전환(AX) 지원을 명시했습니다. 발행대금은 수출입은행 일반 여신뿐 아니라 신설될 AX특별프로그램 지원에 활용됩니다.


수출입은행은 글로벌투자자에게 정부의 AI 대전환 정책을 설명하는 한편 AI 산업육성에 대한 수요를 확인해 투자를 견인했습니다.


12억5000만달러 3년만기 채권은 탈탄소·친환경 프로젝트에 활용하는 그린본드로 발행됐습니다. 수출입은행은 2013년 아시아 최초로 그린본드를 발행한 이후 누적 117억달러 규모의 ESG채권을 발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지속가능경영 선도의지를 알리면서 해외 ESG 투자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사진ㅣ한국수출입은행

사진ㅣ한국수출입은행



수출입은행 관계자는 "연초 투자자들이 포트폴리오를 본격 구성하는 1월효과를 고려해 AI 정책지원이나 그린본드의 정책금융 투트랙으로 발행한 것이 투자수요를 제고했다"며 "글로벌 자본시장에서 수출입은행 위상을 확고히 하는 성과로 이어졌다"고 스스로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올해 총 140억달러 규모의 외화를 조달해 우리 기업 수출과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신청
    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신청
  2. 2김병기 의혹 해명
    김병기 의혹 해명
  3. 3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4. 4미쓰홍 박신혜
    미쓰홍 박신혜
  5. 5트럼프 베네수엘라
    트럼프 베네수엘라

인더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