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李대통령, 상하이서 귀국길…방중 일정 마무리

이데일리 황병서
원문보기
3박 4일간 중국 국빈 일정 공식 종료
[상하이=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황병서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7일(현지시간) 중국 상하이에서의 국빈 방문 일정을 마무리하고 귀국길에 올랐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6시 25분께 상하이 푸동 국제공항에서 김혜경 여사와 함께 공군 1호기에 탑승했다. 공항에는 한중 양국 인사들이 참석해 이 대통령 내외를 환송했다.

중국 측에서는 셰둥 상하이 부시장을 비롯해 마잉후이 상하이 외사판공실 주임, 예량 외사판공실 부주임, 다이빙 주한중국대사가 자리했다. 우리 측에서는 노재헌 주중국대사, 김영준 주상하이 총영사, 탁종한 상하이 한국상회 회장이 참석했다.

이 대통령 내외는 차량에서 내려 우리 측 환송 인사들과 차례로 악수하며 인사를 나눈 뒤 중국 측 인사들과도 일일이 손을 맞잡았다. 셰둥 상하이 부시장은 이 대통령에게 상하이 방문 기간 촬영한 사진이 담긴 사진첩을 선물로 전달했다.

이 대통령 내외는 공군 1호기 탑승에 앞서 팔짱을 낀 채 트랩을 오르다 뒤돌아서서 환송 인사들을 향해 손을 흔들며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이로써 이 대통령은 3박 4일간의 중국 국빈 방문 일정을 공식적으로 마무리했다.

중국 방문 공식일정을 마친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7일 상하이 푸둥 공항 한국행 공군 1호기에서 환송객에게 인사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중국 방문 공식일정을 마친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가 7일 상하이 푸둥 공항 한국행 공군 1호기에서 환송객에게 인사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2. 2트럼프 연준 흔들기
    트럼프 연준 흔들기
  3. 3백악관 이란 외교
    백악관 이란 외교
  4. 4뉴진스 다니엘 심경
    뉴진스 다니엘 심경
  5. 5염경환 짠한형 지상렬 신보람
    염경환 짠한형 지상렬 신보람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