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BS 언론사 이미지

도성훈 교육감 3대 변화 예고…3선 출마엔 함구

OBS 이상호
원문보기
【앵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새해 3대 정책 과제로 현장 지원 강화, 인공지능 교육 그리고 지역 협력 확대를 발표했습니다.
관심을 받는 3선 도전 여부에는 말을 아꼈습니다.
이상호 기자입니다.

【기자】

민선 8기 마무리 해에 접어든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신년 기자 간담회에서 마무리가 아닌 새로운 인천 교육을 위한 세 가지 변화를 제시했습니다.

아이들이 인공지능 시대에 주도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유초중고 각 단계에 맞춘 AI 교육을 오는 3월부터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초등학생 4학년부터 고등학생까지 노트북을 지급을 완료해 교육 토대는 마련된 만큼 이제 역량 강화에 집중하겠다는 겁니다.


[도성훈 / 인천시교육감: 아이들이 기계문명에 끌려가지 않도록 배움의 능동성과 AI 활용성을 결합한 인천만의 AI 교육을 펼치겠습니다.]

지역 대학, 산업 기관 등과 협력으로 맞춤형 교육을 확대해 아이들의 성장 가능성을 더 높이겠다는 청사진도 밝혔습니다.

이 과정에서 교사들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현장 지원을 실질적으로 강화하겠다고도 강조했습니다.


교육부에 교원 정원 확대를 요구하면서 기간제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현장에서 요구하는 문제 해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도성훈 / 인천시교육감: 만족도에서 인천학교지원단이 1위를 차지했어요. 학교 현장 지원 강화를 위한 발굴과 이행을 위한 점검과 추진이 금년에도 계속되면서….]

딥페이크 성범죄에 대해서는 학생들이 범법 행위임을 인식할 수 있게 예방 교육을 강화하고 피해자 보호 강화도 준비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변화를 예고했지만 3선 도전 여부에 대해서는 "현안에 충실하면서 성찰을 이어가고 있다"며 즉답을 피했습니다.

다음 달 인천 교육의 방향을 담은 저서의 출판기념회를 열면서 구체적인 입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OBS뉴스 이상호입니다.

<영상취재: 김영길 / 영상편집: 김민지>

[이상호]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함께 보면 좋은 영상

O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