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중원대 작업치료학과, 국가고시 5년 연속 100% 합격 달성

국제뉴스
원문보기
[이재기 기자]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중원대학교 작업치료학과(학과장 함예진)가 2025년 실시된 제53회 작업치료사 국가고시에서 4학년 재학생 전원 합격이라는 성과를 거두며 5년 연속 국가고시 전원 합격이라는 기록을 이어갔다.

이번 성과는 일회성 결과가 아닌 중원대학교 작업치료학과가 지속적으로 유지해 온 교육 경쟁력과 체계적인 학과 운영의 결실로 평가된다. 특히 재학생 전원이 졸업과 동시에 국가자격을 취득함으로써 학과의 교육 신뢰도와 안정적인 교육 품질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중원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국가고시 핵심 역량을 반영한 체계적인 전공 교육, 대형병원 및 전문 재활기관과 연계한 임상실습, 실습 위주의 수업을 통한 실무 역량 강화, 학년별·수준별 학습 관리 체계를 운영하며 학생들의 학업 성취와 임상 역량을 동시에 강화해 왔다.

또한 단순한 시험 대비 교육을 넘어 임상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작업치료사 양성을 목표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방향성은 국가고시 100% 합격이라는 가시적인 성과로 이어졌다.

아울러 중원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최근 World Federation of Occupational Therapists(WFOT) 재인증 및 국내 교육평가 최우수 인증을 획득하며 교육과정의 국제적 기준 충족과 교육 품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는 이번 국가고시 전원 합격 성과와 더불어 학과 교육의 신뢰성과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함예진 학과장은 "이번 전원 합격은 학생 개개인의 노력과 더불어 학과가 일관되게 추구해 온 실습·역량 중심 교육의 결과"라며 "앞으로 학생 한 명, 한 명의 성장을 끝까지 책임지는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와 보건의료 현장에 기여하는 전문 작업치료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중원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국가고시 5년 연속 전원 합격, WFOT 국제교육인증, 임상실습 중심 커리큘럼,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을 강점으로 충북 지역을 넘어 전국적으로 경쟁력 있는 작업치료 교육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2. 2서울 버스 파업
    서울 버스 파업
  3. 3관봉권 폐기 의혹
    관봉권 폐기 의혹
  4. 4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5. 5아기가 생겼어요
    아기가 생겼어요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