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석유공사, 새해 맞아 청렴 공직문화 실천 의지 다져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장지현 기자]

한국석유공사는 2026년 새해를 맞아 부정부패를 예방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확립을 위해 7일 울산 본사에서 박공우 상임감사위원 주관으로 '감사인 청렴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공정하고 투명한 감사직무 수행을 바탕으로 전사적인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상임감사위원을 포함한 감사실 전 직원이 행사에 참여해 공정성 유지와 청탁 알선 등 부정행위 금지 등을 골자로 한 청렴헌장 낭독과 감사인 청렴 다짐 각서 서명식을 진행하며 실천의지를 굳건히 했다.

박공우 상임감사위원은 "청렴은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의 근간이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조직으로 나아가기 위한 대체 불가능한 핵심 가치"라며 "감사인이 솔선수범하여 청렴한 조직문화가 조직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박공우 상임감사위원 취임 이후 인화와 배려 시스템 정비 사전예방적 감사 전환을 통해 '2025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청렴윤리 부문 기관 대상을 수상하며 그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공사는 2026년을 청렴 문화 고도화의 원년으로 삼아 사전 예방 중심의 감사체계를 더욱 정교화하고 전 임직원이 동참하는 소통형 청렴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지속 가능한 청렴 문화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