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노컷뉴스 언론사 이미지

韓 우슈협회, 경희사이버대학교와 산학 협력 강화 MOU

노컷뉴스 CBS노컷뉴스 임종률 기자
원문보기
대한우슈협회 김벽수 회장(오른쪽)과 경희사이버대학교 김선엽 부총장. 협회

대한우슈협회 김벽수 회장(오른쪽)과 경희사이버대학교 김선엽 부총장. 협회



한국 우슈(무술)가 경희사이버대학교와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대한우슈협회(회장 김벽수)는 7일 "서울 송파구 핸드볼경기장 회의실에서 경희사이버대학교(총장 변창구)와 산학 협력 강화를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협회 김벽수 회장, 채수남 이사, 이새롬 사무차장과 경희사이버대학교 김선엽 부총장, 안성식 글로벌대외협력처장, 김학준 스포츠학부장, 강성욱 글로벌대외협력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스포츠와 교육을 연계한 실질적인 협력 관계를 펼칠 예정이다. ▲교육 및 프로그램 공동 개발 ▲대한우슈협회 임직원 및 회원의 학부·대학원 교육 협력 ▲상호 현안 사항에 대한 자문 및 지원 ▲인적 교류 확대 등이다.

특히 경희사이버대학교는 협회 임직원을 비롯해 선수, 지도자, 심판 등 소속 회원이 안정적인 교육 환경 속에서 전문성을 체계적으로 높여갈 수 있도록 학부 및 대학원 교육 과정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김벽수 회장은 "2026년 새해를 맞아 경희사이버대학교와 뜻깊은 협약을 체결하게 되 어 의미가 크다"면서 "교육적 전문성과 체계를 갖춘 든든한 협력 파트너와 함께 우슈 인재 양성과 스포츠 문화 확산을 위한 실질적인 협력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김선엽 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 임직원 및 스포츠 분야 종사자들이 경희사이버대학교의 탁월한 온라인 학습 환경과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누리면서 각자 분야에 서 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높이고 미래를 준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 모델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진실은 노컷, 거짓은 칼컷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노컷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