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모스이민컨설팅, 미국 투자이민 사내 세미나 성료… 계약 성과

머니투데이 허남이기자
원문보기
모스이민컨설팅 사내 세미나 모습/사진제공=모스이민컨설팅

모스이민컨설팅 사내 세미나 모습/사진제공=모스이민컨설팅



미국 투자이민 전문 기업 모스이민컨설팅은 지난 3일 오후 2시 강남역 인근에 새롭게 이전한 본사 사무실에서 미국 투자이민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세미나 종료 후 진행된 개별 상담 과정에서는 미국 투자이민 계약도 성사됐다.

이번 세미나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글로벌 자산가와 예비 투자이민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 투자이민과 세법 전략을 종합적으로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세 확장에 따른 사무실 이전 이후 처음 열린 공식 행사로, 다수의 참석자들이 관심을 보인 가운데 진행됐다.

세미나에서는 국세청 출신 윤홍기 세무사가 연사로 참여해 최근 세법 개편 동향과 함께 상속세·증여세, 거주자 및 비거주자의 납세 의무 등 미국 투자이민과 연계된 주요 세무 이슈를 중심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 이후에는 소득세법과 상속·증여세법을 둘러싼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모스이민컨설팅 이지영 이사는 실제 수속 사례를 바탕으로 미국 투자이민 전반을 소개했다. 최근 발표된 '트럼프 골드카드' 제도를 비롯해 미국 투자이민 관련 주요 이슈와 신청 조건, 수속 절차를 단계별로 안내했다. 미국 유학생 자녀를 둔 참석자들을 위해 대학 졸업 후 신분 유지 방안과 취업이민과 투자이민의 차이점에 대해서도 다뤘다.

마지막으로 모스이민컨설팅 이병인 대표는 미국 투자이민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히는 프로젝트 선정 기준을 주제로 발표했다. 프로젝트 자금 구조와 투자 원금 담보, 고용 창출 요건과 출구 전략 등 투자자가 반드시 확인해야 할 핵심 사항과 함께 사전 승인(I-956F) 여부와 PPM(Private Placement Memorandum, 투자설명서) 검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새해 첫 세미나를 기념해 모스이민컨설팅은 실무 경험과 프로젝트 선택 노하우를 담은 모스이민컨설팅의 한정 책자를 참석자에게 제공했다. 해당 자료는 향후 상담 고객과 세미나 참석자에게만 제공될 예정이다. 미국 투자이민 상담은 모스이민컨설팅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사전 예약 후 진행된다.

허남이 기자 nyheoo@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4. 4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5. 5서울 시내버스 노선
    서울 시내버스 노선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