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김혜경 여사, 中 사로잡은 K-뷰티 외교…“李대통령과 매일 저녁 1일 1팩”

전자신문
원문보기
이재명 대통령과 중국을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가 7일 상하이 푸싱아트센터에서 열린 K-뷰티행사에서 참석자와 셀피 사진을 찍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과 중국을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가 7일 상하이 푸싱아트센터에서 열린 K-뷰티행사에서 참석자와 셀피 사진을 찍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과 함께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김혜경 여사가 K-뷰티 홍보에 나섰다. 김 여사는 K뷰티 제품의 장점을 언급하며 중국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안귀령 청와대 부대변인은 7일 서면브리핑을 통해 “김 여사가 7일 중국 상하이 푸싱예술센터에서 열린 '상하이 K-뷰티 글로우 위크(K-Beauty GLOW WEEK in Shanghai)' 행사장을 방문했다”고 말했다.

김 여사는 이날 K뷰티 신상품 출시 경진대회를 참관했다. 또 팝업스토어 등을 둘러보며 제품을 직접 체험하기도 했다. 또 라이브커머스 부스에서는 중국 인플루언서가 진행하는 생방송도 참관하고 즉석 인터뷰에도 참여했다.

특히 김 여사는 일부 브랜드에 대해 “한국에서 봤다”고 언급하거나 “지금 사용하고 있다”면서 반가움을 표시했다. 아울러 “중국시장에서도 충분히 좋아할 것”이라며 격려했다.

김 여사는 K뷰티가 소비자 수요 맞춤형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재명 대통령과 이른바 '1일 1팩'을 한다고 공개하기도 했다.

김 여사는 “한국 화장품은 피부 타입이나 계절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고 소비자 수요를 빠르게 반영한다. 다양성과 트렌드가 강점”이라며 “저녁마다 이 대통령과 '1일 1팩'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K뷰티를 사랑해달라”며 중국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도 요청했다.

상하이(중국)=최호 기자

최기창 기자 mobydic@etnews.com, 상하이=최호 기자 snoo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