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한화투자증권, 해외 니켈 제련소 지분 인수 자문 완료

더팩트
원문보기

ENC 프로젝트 중 2억1000만 달러 조달 설계

7일 한화투자증권은 해외 니켈 제련소 지분 인수 자문을 완료했다. /한화투자증권

7일 한화투자증권은 해외 니켈 제련소 지분 인수 자문을 완료했다. /한화투자증권


[더팩트ㅣ박지웅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해외 니켈 제련소 지분 인수 자문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거래는 코스닥 상장사 스피어코퍼레이션이 인도네시아 ENC 제련소의 '니켈 제련 프로젝트' 지분 10%, 총 2억4000만 달러를 인수하는 건이다. 스피어코퍼레이션은 미국 스페이스 X 등 우주항공 산업에 특수합금을 공급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인도네시아에 위치한 대형 니켈 제련소에 기반을 둔 사업으로, 이번 지분 인수는 국내 기업이 글로벌 핵심 광물 관련 전략적 지분 투자와 장기 구매 계약(Off-Take)을 동시에 체결했다는 의미가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글로벌 투자자와 연계해 2억1000만 달러를 조달하는 구조를 설계했다.

이번 거래가 우주항공 산업 공급망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투자로 여겨지는 만큼, 재무 타당성과 함께 △한국 우주항공 산업의 성장 방향 △핵심 소재 공급 안정화 △민간 주도 글로벌 자원 확보 전략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인수 자문을 수행했다고 한화투자증권은 설명했다.

한화투자증권 관계자는 "한국 우주산업 경쟁력과 직결된 전략적 투자 설계 역량을 입증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국가 전략 산업과 연계된 글로벌 투자에서 인수 자문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hris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