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상하이 팝업효과' LF 던스트, 中 매출 60%↑

파이낸셜뉴스 강명연
원문보기
던스트 상하이 팝업. LF 제공

던스트 상하이 팝업. LF 제공


[파이낸셜뉴스] LF 자회사 씨티닷츠의 캐주얼 브랜드 '던스트(Dunst)'는 중국 상하이 화이하이중루에서 운영 중인 팝업스토어 흥행에 힘입어 중국 매출이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성장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1월 던스트 중국 매출은 전월 대비 90% 증가했다. 11~12월 두 달 동안에는 전년 대비 60% 성장을 기록했다. 지난해 11월 15일 문은 연 팝업 스토어는 오픈 초반 2주 동안 1만여명이 몰렸다.

이번 팝업은 중국 내 첫 오프라인 전략 거점이다. 팝업매장은 상하이 대표 쇼핑 거리이자 글로벌 플래그십 매장 등이 밀집한 화이하이중루 중심부에 약 204㎡(62평) 규모로 조성했다.

현장에서는 코트와 재킷 등 주요 아우터 제품이 완판되며 스테디셀러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지 유통 관계자도 방문해 추가 유통망 확대 등을 논의했다.

던스트는 이번 팝업을 시작으로 글로벌 성장과 브랜드 영향력을 확장하며 글로벌 브랜드 정체성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2019년 LF 사내벤처 프로젝트로 시작한 던스트는 2022년부터 글로벌 도매 사업을 본격 확대해 미국, 캐나다, 이탈리아, 프랑스, 영국, 중국, 홍콩, 일본 등 전 세계 20개국, 약 70여 곳의 해외 바이어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다. 던스트 매출액은 2021년 130억원에서 2024년 462억원으로 늘었다.


중국 사업은 2024년 상반기 상하이에 법인을 설립한 후 온라인 사업을 확장, 진출 1년 만에 티몰 여성의류 카테고리 상위 1%, 해외 여성 브랜드 20위권에 진입했다.

unsaid@fnnews.com 강명연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