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중기부, 'K-뷰티 글로우 위크' 개최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중소벤처기업부는 K-뷰티 유망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상하이 K-뷰티 글로우 위크(K-Beauty GLOW WEEK in Shanghai)’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1월 6일부터 이틀간 중국 상하이 푸싱예술센터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K-수출전략품목 지정 기업과 K-뷰티 크리에이터 챌린지 수상 기업 등 국내 K-뷰티 중소 브랜드 50개사가 참여했다. 중기부는 지난해 12월 서울 성수동에서 글로벌 진출을 선포한 데 이어, 중국 현지에서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중국은 글로벌 화장품 시장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신제품 수용도가 높아 K-뷰티 중소·인디 브랜드에 기회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K-뷰티 브랜드의 인지도 제고와 현지 시장 점유율 확대를 목표로 기획됐다.

행사 기간 동안 신상품 출시 경진대회, 50개 제품으로 구성된 팝업스토어, 라이브커머스 등이 운영됐다. 팝업스토어는 페이스, 헤어, 립, 바디 등 제품군별로 구성돼 관람객 체험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K-뷰티 체험 꾸러미와 굿즈 제작 등 현장 이벤트도 마련됐다.

1월 7일 열린 신상품 경진대회에는 중국 현지 기관과 국내 업계 관계자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참가 기업에는 향후 정부 수출지원사업에서 우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참여 기업들은 중국 바이어, 투자자, 유통사, 온라인 플랫폼 관계자들과 현장 상담회를 진행했다.

같은 날 김혜경 여사는 행사장을 방문해 경진대회 발표와 팝업스토어를 둘러보고 참여 기업들을 격려했다. 라이브커머스 현장도 참관하며 중국 인플루언서가 참여한 생방송 진행 과정을 살폈다.


이순배 중기부 글로벌성장정책관은 “K-뷰티는 품질 경쟁력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속도를 바탕으로 중국 현지에서도 경쟁력을 확인했다”며 “혁신적인 중소 브랜드 발굴과 해외 마케팅 확대를 통해 K-뷰티의 글로벌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31055/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벤처스퀘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