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트위닛, 삼성전자 AI Beauty Mirror CES 2026 데모에 기술 협업 파트너로 참여

머니투데이 홍보경기자
원문보기
AI 뷰티테크 기업 트위닛(Twinit, 대표 이동윤)은 CES 2026(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삼성전자 인공지능(AI) 기반 뷰티 미러 데모에 AI 기반 개인 컬러·피부톤 분석 기술을 공동 시연하는 기술 협업 파트너로 공식 참여한다.

사진제공=트위닛

사진제공=트위닛


삼성전자 AI 뷰티 미러는 디스플레이와 센서 기술, AI 분석을 결합해 피부 상태와 컬러 정보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뷰티 체험형 데모 솔루션이다.

이번 협력에서 삼성전자는 디바이스 하드웨어, 시스템 운영을 총괄하며, 트위닛은 피부톤 진단을 위한 PBV(Preferred Beauty Vector) 알고리즘 등 핵심 AI 엔진을 제공한다. CES 현장에서는 글로벌 관람객의 안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피부톤, 안면 구조 밸런스를 측정하고 맞춤형 컬러 및 스타일 컨설팅을 제안하는 시연이 진행된다.

트위닛의 PBV 엔진은 수백 개의 색소 랜드마크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의 색채 스펙트럼을 추출·배합하는 알고리즘으로, 퍼스널컬러 유형 분석을 넘어 개개인의 미적 취향을 벡터화해 해석하는 독자적 기술이다. 트위닛은 PBV 엔진과 입체 안면 구조 분석 기술을 연계해 글로벌 다인종 이용자의 고유 피부톤 데이터와 안면 구조 특성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메이크업·헤어·액세서리 스타일링 리포트를 제공해 차별화된 뷰티 AI 경험을 선사한다.

현재 트위닛은 국내외 대형 리테일과 브랜드에 AI 피부톤 진단 디바이스 솔루션을 공급하며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40개국 이상 다양한 인종의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분석 경험을 보유한 트위닛은, 뷰티 데이터 솔루션인 '트위닛 애널리틱스'의 상반기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와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트위닛 이동윤 대표는 "삼성전자와 트위닛의 협력은 TV·가전·홈뷰티 등으로 확장 가능한 뷰티 산업의 AI 전환 가능성을 CES 현장에서 선보인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K-뷰티 산업이 AI 기반 데이터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흐름을 트위닛이 기술 중심에서 선도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홍보경 기자 bkhong@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성재 두쫀쿠 논란
    안성재 두쫀쿠 논란
  2. 2임성근 셰프
    임성근 셰프
  3. 3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트럼프 그린란드 합병
  4. 4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레베카 흥국생명 3연승
  5. 5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서울 시내버스 노사 합의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