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고창 농산물, 카페 전문 브랜드 '폴바셋' 디저트로 런칭

뉴스1 문채연 기자
원문보기
전북 고창군이 엠즈씨드㈜와 고창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창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북 고창군이 엠즈씨드㈜와 고창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창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고창=뉴스1) 문채연 기자 = 전북 고창군의 농산물이 커피 전문 브랜드 디저트로 재탄생한다.

군은 엠즈씨드㈜와 고창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고창 농산물의 안정적인 공급 지원·원물 구매 △고창 농산물을 활용한 메뉴 개발 △공동 마케팅 등에 나서기로 했다.

당장 고구마, 땅콩, 복분자 등 고창 대표 농산물이 디저트 메뉴로 개발된다.

개발된 디저트는 엠즈씨드가 운영하는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의 전국 146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폴 바셋은 고창 땅콩 카페라테, 고창 고구마 라테, 고창 복분자 에이드, 고창 고구마 치즈케이크 등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이번 협약은 지역 우수 농산물의 안정적 판로를 확보하고 지역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전반의 균형 발전과 지역-기업 상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ell4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재 코치 별세
    김민재 코치 별세
  2. 2대통령 귀국
    대통령 귀국
  3. 3한동훈 징계 효력정지
    한동훈 징계 효력정지
  4. 4프랑스 그린란드 영사관
    프랑스 그린란드 영사관
  5. 5여자배구 차상현 감독
    여자배구 차상현 감독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