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영유아동 전용 IPTV 서비스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함께 그린 책 3' 어린이 작가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3세부터 12세 아동을 대상으로 '내 친구'를 주제로 글과 그림 작품을 모집하며, 응모 기간은 2월 14일까지다.
참여 방법은 지니 TV 키즈랜드 메인 배너에 있는 QR 코드 또는 지니 TV 키즈랜드 인스타그램 링크를 통해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응모 대상은 2013년생부터 2022년생까지의 아동이며, 또래 친구뿐만 아니라 부모, 형제, 반려동물, 애착인형, 상상 속 친구 등 아동이 생각하는 친구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KT는 출판사 로이북스와 협력해 최대 50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함께 그린 책 : 내 친구' 그림책 출간과 함께 KT AI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 영상 제작 기회가 주어지며, 호텔 4인 가족 숙박권도 제공된다. 아티스트상 수상자 10명은 AI 미디어 영상 제작과 놀이공원 4인 가족 이용권을 받는다. 미술치료상 30명은 허그맘 허그인의 미술치료 전문가로부터 작품 해설 및 피드백을 받는다. 참가상 1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이 지급된다.
이와 연계해 KT는 국내 최대 심리상담센터 허그맘 허그인과 함께 부모 교육 워크숍을 진행한다. 워크숍에서는 '너에게 좋은 부모이고 싶어서' 저자인 최리라 심리상담사가 아이들에게 친구가 갖는 의미를 설명하고 부모와 자녀 간 소통법을 소개한다. 1월 16일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20명 규모로, 1월 22일과 23일에는 KT 광화문빌딩 West에서 총 200명 규모로 진행된다. 향후 서울 영등포구 국회 어린이집과 인천공항 청사 어린이집 등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워크숍 참여 신청은 1월 13일까지 지니 TV 키즈랜드에서 '함께 그린 책' 지난 시즌 시리즈를 시청한 후 TV 화면 안내에 따라 리모컨으로 신청하거나 인스타그램 내 링크를 통해 가능하다.
KT IPTV 사업본부장 최광철 상무는 "이번 '함께 그린 책 3' 공모전은 어린이 작가들에게 자유 표현 기회를 부여하고, 부모 교육 워크숍을 통해 부모와 자녀 간 소통법을 알려 육아를 지원하고자 한다"며 "지니 TV 키즈랜드는 IPTV 플랫폼을 넘어 고객 참여의 장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는 2023년 10월 '함께 그린 책 : 너의 모든 순간'과 2025년 5월 '함께 그린 책 : 상상금지!'를 출간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하반기 출간 예정인 '함께 그린 책 : 내 친구'에 참여할 어린이 작가를 선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