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오늘N', 하루 30톤! 통영 바닷장어의 맛있는 변신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출처=MBC

출처=MBC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1월 7일 저녁 방영 예정인 MBC '오늘N'에서는 <오늘 대(大)공개> 코너를 통해 통영에서 잡히는 겨울철 바닷장어의 유통과 요리 과정을 집중 조명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새벽부터 활기를 띠는 경남 통영의 항구를 배경으로, '바다의 천하장사'로 불리는 바닷장어의 하루를 따라간다. 이 지역에서는 하루 최대 30톤에 달하는 바닷장어가 잡히며, 전국 유통량의 약 30%를 책임지고 있는 핵심 산지로 꼽힌다.

잡아 올린 장어는 크기별로 정밀하게 선별된 후 가공 공장으로 옮겨져, 다양한 겨울 보양식으로 변신한다. 대표 메뉴는 눈꽃 회. 바닷장어를 뼈째 두 번 갈아 만든 회로, 부드러운 식감과 고소함이 특징이다. 특히 밝은 조명 아래 장어 속의 기생충을 수작업으로 제거하는 과정을 거쳐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완성된다.

이어지는 별미는 바닷장어 직화구이. 석쇠 위에 올려 돌돌 말리지 않도록 굽는 방식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장어구이를 만들어낸다. 여기에 직접 개발한 양념을 발라 한 번 더 구운 양념 직화구이는 불향과 감칠맛을 더해 입맛을 자극한다.

모든 작업의 99% 이상이 손으로 이루어지는 수작업 중심의 제조 방식은, 바닷장어에 담긴 정성과 맛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겨울철 원기 회복을 책임지는 바닷장어의 모든 이야기는 이날 방송되는 '오늘N'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동훈 제명 의결
    한동훈 제명 의결
  2. 2강은비 학교폭력 고백
    강은비 학교폭력 고백
  3. 3방탄소년단 월드투어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4. 4맨유 마이클 캐릭
    맨유 마이클 캐릭
  5. 5트럼프 연준 공격
    트럼프 연준 공격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