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SBI저축은행, PFCT AI리스크 관리 설루션 에어팩 도입

세계비즈
원문보기
SBI저축은행이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PFCT)의 AI 리스크 관리 설루션 에어팩 ‘랩(Lab)’을 도입해 리스크 관리 체계를 고도화하고 있다. SBI저축은행 제공

SBI저축은행이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PFCT)의 AI 리스크 관리 설루션 에어팩 ‘랩(Lab)’을 도입해 리스크 관리 체계를 고도화하고 있다. SBI저축은행 제공


SBI저축은행이 인공지능(AI) 신용평가 및 리스크 관리 설루션을 제공하는 기업 피에프씨테크놀로지스(PFCT)의 에어팩 ‘랩(Lab)’을 도입하며 AI 리스크 관리 체계를 고도화한다고 7일 밝혔다.

이로써 SBI저축은행은 지난해 5월 AI 신용평가 모델 도입 후 PFCT와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대출 전략 수립과 운영 전반까지 관리할 수 있게 됐다.

에어팩 랩은 ▲대출 연체 모니터링 ▲연체 고객 특성 분석 ▲전략 변경에 따른 영향도 분석 ▲대출 승인 전략 조정 등 리스크 관리 전 과정을 AI 기반으로 수행할 수 있는 대출 전략 분석 설루션이다. 자체 머신러닝(ML) 모형 개발과 전략 최적화를 위한 조건별 필터링, 선별 기능을 통해 다양한 시나리오 분석과 검증도 가능하다.

SBI저축은행은 에어팩 랩 도입을 통해 방대한 데이터를 AI로 처리하며 신용대출 승인부터 운영, 분석, 전략 변경에 이르는 전 과정의 효율성과 정확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제한된 데이터와 경험에 의존하던 기존 리스크 관리 방식에서 벗어나, 빅데이터와 자동화 모델을 기반으로 한 AI 리스크 관리 업무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SBI저축은행은 이번 에어팩 랩 도입을 기점으로 인공지능전환(AX, AI Transformation)을 본격화해 향후 AI 기술을 금융 전반에 적극적으로 적용해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에어팩 랩 설루션 도입은 AI 신용평가 모형을 활용하는 단계를 넘어, 리스크 관리 전략을 내부에서 직접 설계하고 검증할 수 있는 AI 금융 전략 실험실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이 설루션을 활용해 시장 환경과 고객 특성 변화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하고 AI에 기반한 리스크 관리 체계를 고도화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주희 기자 jh224@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세계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