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동아대 RISE 사업단, '서부산 창업기업 AI 제조기술 혁신 교육' 성과 공유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옥빈 기자]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동아대학교 RISE 사업단과 창업지원단은 최근 사하구청과 협력해 서부산 지역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AI 활용 교육 및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7일밝혔다.

AI기반 지역혁신 성과공유회 모습/제공=사하구청

AI기반 지역혁신 성과공유회 모습/제공=사하구청


이번 행사는 AI 도입을 통해 서부산 지역 제조·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현장 수요기업의 애로사항을 중심으로 한 맞춤형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을 연계해, 기술 혁신의 실질적 적용 가능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프로그램에는 부산 지역 수요기업인 부신텍스(섬유 제조), 유니하이스(수소 부품 제조), 로이인더스(물류 혁신), 리녹스(전기자동차용 모터 부품 제조) 등 4개사가 참여했다. 이들 기업은 AI 활용 교육을 통해 제조·생산·품질·공정 개선은 물론, 현장 문제 해결 관점에서의 AI 적용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프로그램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한국재료연구원, 한국전기연구원 등 국가연구기관 책임연구원과 부산대학교·UNIST 교수진, 대기업 임원 등으로 구성된 멘토단이 참여했다. 멘토단은 참여기업의 기술 고도화와 AI 기반 제조혁신 방향 설정을 지원하며, 산·학·연 연계 협력 모델을 강화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사하구는 앞으로 동아대학교 학생·교원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청년창업지원센터 공간 제공을 추진하고, 전문기술 역량을 갖춘 멘토단 연계를 통해 서부산 지역 기술 선도형 창업을 촉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청년의 지역 정주 확대는 물론, 창업을 통한 서부산 지역 문제 해결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