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삼척시, 자동차세 연납 신청 접수 시작...1월 연납 4.5% 공제

뉴스핌
원문보기
[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삼척시는 2026년 새해를 맞아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하면 세액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접수한다고 7일 밝혔다.

[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삼척시청. 2025.12.02 onemoregive@newspim.com

[삼척=뉴스핌] 이형섭 기자 = 삼척시청. 2025.12.02 onemoregive@newspim.com


연납 제도는 1년 치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하면 일정 금액을 공제받을 수 있는 제도로 1월에 연납할 경우 세액의 약 4.5%가 공제된다. 납세자는 시청 세무과에 전화하거나 직접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위택스를 이용하면 신청부터 납부까지 온라인으로 간편히 처리할 수 있다.

납부 방법은 다양하다. ▲금융기관 창구 및 CD/ATM 이용▲위택스·인터넷지로·거래은행 홈페이지 납부▲가상계좌·지방세입계좌·ARS 납부▲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납부 등을 통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기존 연납 차량은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고지서가 발송되지만 신규 차량 소유자는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또한 자동이체는 적용되지 않으므로 직접 납부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연납 기간에 납부하지 않아도 불이익은 없으며 이 경우 정기분 자동차세가 6월과 12월 두 차례 부과된다. 다만 연납 후 차량을 매매하거나 폐차할 경우에는 사용 기간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이 일할 계산으로 환급된다.

onemoregiv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로저스 쿠팡 출국
    로저스 쿠팡 출국
  2. 2한일 협력
    한일 협력
  3. 3서울 시내버스 파업
    서울 시내버스 파업
  4. 4김선호 고윤정 만남
    김선호 고윤정 만남
  5. 5롱샷 박재범 아이돌
    롱샷 박재범 아이돌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