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타데일리뉴스 언론사 이미지

'오늘N', 국내 1호 달고니스트가 만든 달고나의 신세계

스타데일리뉴스
원문보기
출처=MBC

출처=MBC


[스타데일리뉴스=서태양기자] 1월 7일 저녁 방영 예정인 MBC '오늘N'에서는 코너를 통해 평범한 간식 '달고나'를 예술로 승화시킨 한 남자의 특별한 하루를 소개한다.

달고나 아저씨로 불리는 윤철(43세) 씨는 국내 1호 달고나 아티스트, 즉 '달고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아침마다 마트에서 설탕을 한가득 사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빨간 양말에 운동복까지 갖춰 입어야만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간다. 출근길부터 범상치 않은 이 남자를 보기 위해 사람들은 긴 줄을 선다.

윤 씨가 선보이는 달고나는 단순한 모양 틀을 찍는 수준을 넘어선다. 국자를 붓처럼 휘둘러 말이나 캐릭터, 사물의 형상을 손으로 그리듯 빚어내는 고난도의 기술을 자랑한다. 심지어 색소를 활용해 알록달록한 색감까지 더하니, 달고나는 이제 하나의 '작품'이 된다. 여러 조각을 붙여 입체적인 구조물까지 만드는 그의 솜씨는 감탄을 자아낸다.

과거 민속촌에서 '달고나 아저씨' 역할로 일하던 그는 틀에 박힌 모양이 아닌 자신만의 창작을 고민했고, 그 노력이 지금의 달고니스트로 이어졌다. 완성된 달고나 작품은 녹아 사라지기 마련이지만, 그는 그것에 연연하지 않고 매일 새롭게 달고나에 혼을 불어넣는다.

달콤한 설탕 안에 예술과 열정을 담아낸 윤철 씨의 달고나 아트 세계는 이날 방송되는 '오늘N'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stardailynew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스타데일리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로저스 쿠팡 출국
    로저스 쿠팡 출국
  2. 2한일 협력
    한일 협력
  3. 3서울 시내버스 파업
    서울 시내버스 파업
  4. 4김선호 고윤정 만남
    김선호 고윤정 만남
  5. 5롱샷 박재범 아이돌
    롱샷 박재범 아이돌

스타데일리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