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메트로신문사 언론사 이미지

화성시문화관광재단, '겹겹의 감정' 성과공유전 개막

메트로신문사 김대의
원문보기

화성시문화관광재단은 오는 1월 13일부터 한 달간 화성열린문화예술공간 제2전시실에서 <겹겹의 감정, 어떤 마음을 꺼내 볼까?>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해 하반기 기획전시 <감정, 또 하나의 언어>와 연계해 운영된 교육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감정을 매개로 한 예술 체험을 통해 완성된 결과물을 한자리에 선보인다.

연계 교육프로그램인 <겹겹의 감정 콜라주>는 총 13회에 걸쳐 115명의 어린이가 참여했으며, 참여자들이 자신의 감정을 탐색하고 이를 시각적 언어로 표현하는 과정에 초점을 맞춰 운영됐다. 이혜민·전민혁·최혜란 작가의 단체전 관람을 바탕으로 작품 속 다양한 감정을 살펴보고, 서로 다른 작품 세계를 '감정'이라는 공통의 언어로 연결해 스스로를 돌아보는 경험을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단순한 작품 감상을 넘어 자신만의 예술적 언어를 구축하며 총 115점의 개성 있는 작품을 완성했다. 전시장에는 아이들의 감정이 담긴 작품들이 전시돼, 참여자에게는 자신의 마음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관람자에게는 새로운 감정을 마주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필연 화성시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성과공유전을 통해 예술적 체험이 일상으로 확장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화성열린문화예술공간이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예술을 만나고 교감하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로저스 출국 경찰 수사
    로저스 출국 경찰 수사
  2. 2흑백요리사2 최강록 우승
    흑백요리사2 최강록 우승
  3. 3이혜훈 인사청문회
    이혜훈 인사청문회
  4. 4민희진 용산 아파트 가압류
    민희진 용산 아파트 가압류
  5. 5김혜경 여사 한일 문화 교류
    김혜경 여사 한일 문화 교류

메트로신문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