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동서대 RISE사업단 게임 잼 Deep Dive 개최

머니투데이 부산=노수윤기자
원문보기
11개 대학·게임 기업 참여…취·창업 역량 강화

Deep Dive 참가 학생과 기업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동서대

Deep Dive 참가 학생과 기업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동서대



동서대 라이즈(RISE)사업단이 게임 잼 'Deep Dive'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게임 잼 Deep Dive에는 동서대와 경상국립대 등 11개 대학 게임 관련 학과 학생 120명과 게임 개발자 20명이 참여했다.

특히 △매직큐브 △좀비메이트 △파크이에스엠 등 게임 기업 8개사가 멘토로 참가했다. 이들 기업은 지난 2년간의 멘토링을 바탕으로 학생에게 개발 공정의 효율적 기술 지원과 피드백을 제공하고 참가자의 실무 역량을 높였다.

행사에 앞서 동서대와 국립부경대 등은 CENTUM Open UIC 게임 GIGA 프로젝트-게임 잼 Deep Dive 공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공유·협업 체계를 다졌다.

게임 잼에서 제작된 결과물은 젬파이(Zempie), ITCH.IO 등에 업로드해 대중에게 공개한다.

동서대 RISE사업단은 동서대 게임학과의 창업 사례인 '소희' 프로젝트처럼 실제 창업 및 프로젝트 확장으로 이어질 수 있게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동훈 동서대 미디어콘텐츠대 학장은 "아이디어 구현 과정을 통해 현장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쌓을 수 있었다"며 "참가자가 제작한 게임이 글로벌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데 집중했다"고 밝혔다.

이현동 동서대 컴퓨터공학과 교수(RISE 사업 단위과제 책임자)는 "이번 해커톤은 기업과 학생이 소통하며 실무 중심의 게임 개발 환경을 경험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창의적 인재양성과 창업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부산=노수윤 기자 jumin274@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2. 2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3. 3관봉권 폐기 의혹
    관봉권 폐기 의혹
  4. 4서울 버스 파업
    서울 버스 파업
  5. 5문채원 러블리 잡도리
    문채원 러블리 잡도리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