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제주 앞바다서 어선 침몰 사고…표류하던 승선원 전원 구조(종합)

뉴스1 홍수영 기자
원문보기

신고상엔 승선원 4명, 실제 3명…해경 조사 중



7일 오후 12시42분쯤 제주시 삼양1동 북동쪽 약 500m 해상에서 침몰한 어선 A호(4.6톤, 연안채낚기, 성산선적)의 승선원을 구조하는 모습.(제주해양경찰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7일 오후 12시42분쯤 제주시 삼양1동 북동쪽 약 500m 해상에서 침몰한 어선 A호(4.6톤, 연안채낚기, 성산선적)의 승선원을 구조하는 모습.(제주해양경찰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뉴스1) 홍수영 기자 = 7일 제주 앞바다에서 4.6톤 어선이 침몰하는 사고가 발생해 승선원 3명이 전원 구조됐다.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42분쯤 제주시 삼양1동 북동쪽 약 500m 해상에서 어선 A호(4.6톤, 연안채낚기, 성산선적)가 침몰 중이라는 신고가 접수됐다.

한국인 선장 B 씨(50대·남)와 선원 2명(인도네시아인)은 침수 중인 선박에서 구명조끼를 착용한 채 대기하다가 배가 침몰하자 인근 해상에서 표류하던 중 구조된 것으로 전해졌다.

오후 1시2분쯤 해경 경비함정과 구조대가 현장에 도착했을 당시 선박은 선미만 해수면에서 보일 정도로 침몰한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사고해역은 초속 9~13m의 강한 바람이 불고 최고 1.5m 높이의 파도가 치고 있었다.

해경은 오후 1시9분쯤 승선원 전원을 구조하고 제주항으로 이동, 119에 인계했다.


구조자들은 저체온증 증상이 있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로 전해졌다.

해경은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어선출입항종합정보시스템 신고상 승선원(4명)과 실제 승선원이 다른 부분에 대해 확인할 예정이다.

gw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2. 2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3. 3관봉권 폐기 의혹
    관봉권 폐기 의혹
  4. 4서울 버스 파업
    서울 버스 파업
  5. 5문채원 러블리 잡도리
    문채원 러블리 잡도리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