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국립목포대, 전국 일반국립대 취업률 1위…67.5% 달성

뉴스핌
원문보기
[목포=뉴스핌] 조은정 기자 = 국립목포대학교는 2024년 졸업자 취업률 67.5%를 기록하며 전국 일반 국립대학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최근 발표한 '2024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2025년 12월 31일 기준) 결과다. 목포대는 호남·제주권에서도 3년 연속 1위를 유지했다.

국립목포대학교 전경. [사진=목포대]

국립목포대학교 전경. [사진=목포대]


목포대 취업률은 최근 3년간 꾸준히 상승했다. 2022년 4위, 2023년 2위를 기록한 데 이어 2024년에는 전국 1위로 올라섰다. 대학 측은 이 같은 성과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를 중심으로 한 전주기 취업지원 체계와 산업 수요에 맞춘 맞춤형 프로그램 확대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학교는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학년별 진로·취업 로드맵 제공, 전공 교수 및 지역 산업체 임직원 멘토링, 단계별 상담체계 구축, 실무 중심 비교과 프로그램과 인턴십 운영 등을 통해 학생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학생 개개인의 진로단계와 능력 수준에 따라 성과 중심의 취업지원을 체계화해 단계적 성과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또한 목포대는 2020년부터 전라남도의 '청년 해외취업 지원사업'에 6년 연속 선정돼 매년 약 20명의 연수생이 해외취업에 성공하는 등 글로벌 인재 양성 기반을 다지고 있다.

송하철 총장은 "전국 일반 국립대 1위와 호남·제주권 3년 연속 1위는 학생 중심의 취업지원 정책이 이룬 결실"이라며 "지역사회 및 산업체와 협력을 강화해 학생들의 안정적 사회 진출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는 취업지원 생태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ej7648@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
    평양 무인기 의혹 재판부 기피
  2. 2이재명 대통령 종교지도자 간담회
    이재명 대통령 종교지도자 간담회
  3. 3손흥민 토트넘 복귀
    손흥민 토트넘 복귀
  4. 4서울 시내버스 파업
    서울 시내버스 파업
  5. 5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케데헌 골든글로브 2관왕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