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에서 13일부터 진행하는 'ALPHA DRIVE ONE X OLIVE YOUNG' 대표 이미지. |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올리브영이 글로벌 K팝 초대형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의 데뷔를 기념해 대규모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올리브영은 오는 13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올리브영N 성수에서 알파드라이브원의 데뷔 기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온라인몰과 전국 주요 매장에서 앨범 판매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번 팝업은 K뷰티 체험 공간으로 자리 잡은 올리브영N 성수를 K팝 팬까지 아우르는 복합 K컬처 공간으로 확장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올리브영N 성수는 K팝 음반과 굿즈를 소개하는 ‘케이팝 나우’ 존을 운영하며 방한 외국인과 국내 팬들의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올리브영N 성수 내 브랜드 협업 팝업 공간인 ‘트렌드팟 바이 성수’에서 알파드라이브원과 올리브영 자체 브랜드 브링그린의 협업 팝업스토어를 선보입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알파드라이브원의 첫 번째 미니앨범 ‘EUPHORIA’ 판매와 함께 팬사인회 응모, 공식 MD 선판매 등 다양한 팬 참여형 이벤트가 마련됐습니다.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앨범을 구매한 고객은 18일 진행되는 오프라인 팬사인회에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 중 일부에게는 올리브영의 메이크업 서비스 ‘퀵터치업’ 체험 기회가 제공됩니다. 데뷔 기념 공식 MD는 26일부터 올리브영N 성수에서 선판매됩니다.
또한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제공되는 미공개 포토카드 랜덤 증정 럭키드로우도 함께 진행됩니다. 해당 이벤트는 명동역점, 홍대놀이터점, 강릉·광주·대구·서면 타운 등 주요 거점 매장에서도 운영됩니다.
브링그린 대표 제품과 함께 팝업스토어 한정 ‘알파드라이브원 with 브링그린’ 협업 제품도 선보입니다. 피부 고민 설문 참여 고객에게는 맞춤형 솔루션 키트가 제공되며, 19일부터는 구매 금액대별 증정 행사와 즉시 할인 혜택도 마련됐습니다.
온라인몰에서는 알파드라이브원 앨범을 버전별로 판매하며, 랜덤 포토카드 증정 혜택을 제공합니다. 특히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오늘드림’ 서비스를 도입해 팬들의 빠른 배송 수요에도 대응합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N 성수는 K뷰티를 넘어 K컬처 전반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K팝과 K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이종 산업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외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올리브영 글로벌몰 분석에 따르면, K팝 상품을 구매한 외국인 고객의 상당수가 K뷰티 제품을 함께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올리브영은 주요 관광 상권 매장을 중심으로 K팝 전용 판매 공간을 지속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