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유정복 인천시장, 인천형 스마트 경로당 운영 현황 점검

더팩트
원문보기

스튜디오·현장 경로당 찾아 화상소통 체험 및 의견 청취
유익한 공간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노력


유정복 인천시장이 7일 서구 가재울역트루엘에코시티아파트 경로당에서 어르신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이 7일 서구 가재울역트루엘에코시티아파트 경로당에서 어르신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인천시


[더팩트ㅣ인천= 김재경 기자] 인천시는 7일 대한노인회 인천시연합회장, 군·구 지회장과 함께 인천형 스마트 경로당을 방문해 새해 인사를 나누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스마트 경로당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어르신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유정복 시장은 부평구 열우물로에 위치한 스마트 경로당 스튜디오를 찾아 양방향 화상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며 어르신들과 온라인으로 소통했다.

이어 가재울역트루엘에코시티아파트 단지 내 경로당을 방문해 한파 속 어르신들의 안부와 이용 여건을 살폈다. 어르신들과 대화를 나누고 디지털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면서 현장 의견을 들었다.

인천시는 지난 2024년까지 스마트 경로당 100개소를 구축했다. 지난해 12월까지 100개소를 추가로 설치해 총 200개소를 운영 중이다.

스마트 경로당은 건강관리, 여가 활동, 키오스크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 증진과 디지털 환경 적응에 기여하고 있다.


유정복 시장은 "새해를 맞아 어르신들의 안위를 살피고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스마트 경로당이 어르신들에게 더 유익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니엘 뉴진스 퇴출
    다니엘 뉴진스 퇴출
  2. 2맨유 캐릭 임시 감독
    맨유 캐릭 임시 감독
  3. 3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4. 4김경 출국금지
    김경 출국금지
  5. 5김한규 전용기 임명
    김한규 전용기 임명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