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경북도, 中 투자유치 설명회서 "제조·물류 협력" 강조

뉴스1 김대벽 기자
원문보기
경북도는 7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산업통상부 주관 지자체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가해 중국 기업과 투자자를 대상으로 경북의 투자환경과 협력 전략을 소개했다.(경북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뉴스1

경북도는 7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산업통상부 주관 지자체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가해 중국 기업과 투자자를 대상으로 경북의 투자환경과 협력 전략을 소개했다.(경북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뉴스1


(안동=뉴스1) 김대벽 기자 = 경북도가 7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산업통상부의 지자체 투자유치 설명회에 참가해 중국 기업과 투자자를 대상으로 도의 투자환경과 협력 전략을 소개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한중 정상회담과 연계해 열린 이 설명회에는 경북도 등 6개 지자체와 중국 투자자·기업인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설명회 발표에 나선 이남억 경북도 공항투자본부장은 중국 속담 '선주붕우 후주생의'(先做朋友 后做生意)를 언급하며 신뢰와 파트너십을 중시하는 협력 철학을 강조했다.

도는 또 2차전지·철강·반도체·자동차부품·바이오 등 핵심 제조 산업의 집적지임을 소개하고, 2030년 개항을 목표로 추진 중인 대구경북신공항을 축으로 한 항공·항만 물류 인프라를 강점으로 내세웠다.

아울러 도는 중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 1기업 1전담반(TF), 한국 파트너 매칭, 금융·투자 연계 자금 지원 등 3대 특별혜택을 제시하고, 13개 주요 금융투자사와 구축한 금융 플랫폼과 투자펀드를 통한 한국 진출 지원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도는 올해 중국의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앞두고 2025 APEC 준비 과정에서 만든 '1000개 체크리스트' 등 성공 사례 공유와 협력 확대를 제안했다.


이 본부장은 "국내외 기업 유치를 통해 경북의 5대 첨단산업 메가테크 연합도시 전략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dbyuc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다니엘 뉴진스 퇴출
    다니엘 뉴진스 퇴출
  2. 2맨유 캐릭 임시 감독
    맨유 캐릭 임시 감독
  3. 3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짠한형 염경환 순수익
  4. 4김경 출국금지
    김경 출국금지
  5. 5김한규 전용기 임명
    김한규 전용기 임명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