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경찰, 김병기 의원 '대한항공 숙박권 의혹' 관련 고발인 조사

아시아투데이 최인규
원문보기


7일 김순환 서민위 사무총장 대상

김순환 서민민생대책위원회 사무총장이 7일 공천헌금 수수 의혹과 배우자 수사 무마 의혹까지 불거진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 관련 고발인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로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김순환 서민민생대책위원회 사무총장이 7일 공천헌금 수수 의혹과 배우자 수사 무마 의혹까지 불거진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 관련 고발인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로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아시아투데이 최인규 기자 = 경찰이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대한항공 숙박권 수수' 의혹 등을 고발한 시민단체 관계자를 7일 소환했다.

서울경찰청(서울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후 김순환 서민민생대책위원회(서민위) 사무총장을 불러 고발 경위 등을 조사 중이다.

김 사무총장은 조사에 앞서 취재진을 만나 "중요한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라도 김병기 의원에 대한 신변 보호를 해야 하지 않겠느냐"고 했다. 김 의원의 신변에 문제가 생기면 수사 중단되는 등 진실을 밝히기 어려울 수 있다는 얘기다.

김 사무총장은 "구속수사의 필요성도 있지만, 김 의원을 범죄자로만 볼 게 아니고 공익적 차원에서도(신변 보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앞서 김 사무총장은 지난달 26일 김 의원을 직권남용과 업무방해, 정치자금법 위반 등 혐의로 서울청에 고발했다.

김 사무총장은 김 의원이 지난 2024년 대한항공이 제공한 호텔 숙박권을 이용하고 2023년에는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의전을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또 김 의원이 지난 2023년 보라매병원 관계자에게 연락해 가족들이 신속하게 진료받도록 하는 등 특혜를 받았다고 했다.


현재 서울청은 김 의원의 배우자 수사 무마, 국정감사 앞 쿠팡 대표 오찬, 장남 국가정보원 채용 개입, 차남 숭실대 편입·빗썸 채용 개입, 보좌진 텔레그램 대화 불법 입수, 강선우 의원 금품수수 묵인 등의 의혹도 수사 중이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2. 2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3. 3우리은행 신한은행 여자농구
    우리은행 신한은행 여자농구
  4. 4맨유 임시 감독 캐릭
    맨유 임시 감독 캐릭
  5. 5송교창 KCC 소노전
    송교창 KCC 소노전

아시아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