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진안군-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미래 인재 육성' 협약

뉴스핌
원문보기
[진안=뉴스핌] 고종승 기자 = 전북 진안군이 농어촌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과 미래 역량 강화를 위해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과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

군은 7일 군수실에서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춘성 진안군수와 채명숙 재단 사무총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진안군,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업무협약[사진=진안군] 2026.01.07 lbs0964@newspim.com

진안군,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 업무협약[사진=진안군] 2026.01.07 lbs0964@newspim.com


이번 협약은 지역 청소년의 교육·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농어촌 발전을 이끌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상생 협력의 일환이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국제 청소년 교류 및 탐방활동▲진로 탐색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인적·물적 자원 연계▲청소년 중심 농어촌 육성사업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진안군은 재단의 전문 프로그램과 전국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역 청소년의 참여 기회를 넓히고 향후 지역 맞춤형 교육·체험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군은 올해 협력사업 세부안을 마련해 2027년부터 본격적인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지역 청소년들이 폭넓은 교육 서비스와 성장을 경험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청소년이 살기 좋은 진안, 지속 가능한 진안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협력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 청소년의 인재 양성과 복지 증진을 목표로 진로교육, 글로벌 교류, 역량 강화 사업을 추진하는 비영리법인이다.

lbs0964@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근형 이순재 마지막 부탁
    박근형 이순재 마지막 부탁
  2. 2슈돌 쌍둥이 육아
    슈돌 쌍둥이 육아
  3. 3김상식 매직
    김상식 매직
  4. 4시내버스 안전사고
    시내버스 안전사고
  5. 5강성연 열애 고백
    강성연 열애 고백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