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李 대통령 "이재명·민주당 관련 되면 왜 항소 안하나 비난…중립성 벗어난 것"

뉴시스 김경록
원문보기
"법원이 검찰 기소가 잘못됐다고 판결하면 통상적으로 검찰 비판해야"
"항소하면 오히려 검찰을 혼내야 하는데 검찰 두둔해…이상하지 않나"
[상하이=뉴시스] 최동준 기자 =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7일(현지 시간) 상하이 한 호텔에서 열린 순방 기자단 오찬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01.07. photocdj@newsis.com

[상하이=뉴시스] 최동준 기자 =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7일(현지 시간) 상하이 한 호텔에서 열린 순방 기자단 오찬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01.07. photocdj@newsis.com



[상하이·서울=뉴시스]김경록 김지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7일 언론을 향해 "법원이 검찰의 기소가 잘못됐다고 판결하면 통상적으로는 잘못 기소한 검찰을 비판한다. 그런데 희한하게 거기 이재명이나 민주당이 관계 되면 법원이 판단이 잘못됐다고 검찰을 두둔한다"며 "이상하지 않나"라고 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상하이 프레스센터에서 방중 동행 기자단과 오찬 겸 간담회를 갖고 '근거 없는 불필요한 혐중 정서 조장을 근절하는 데 언론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답변을 이어가던 중 "붙여서 이 얘기를 한 번 드리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무죄 나면 원래 무리한 기소라고 비판하는 것 아니냐"며 "항소하면 오히려 (검찰을) 혼내야 하는데 묘하게 (이재명·민주당 관계 사안에 대해서는) 왜 검찰이 왜 항소 안 했냐고 비난을 한다"고 했다.

이어 "기준이 그때마다 다르다. 완전히 중립성을 벗어난 것"이라며 "서 있는 걸 삐딱하게 서 있어서 세상이 삐딱하게 보이나, 그런 생각이 들 때가 있다"고 했다.

이 대통령은 그러면서 "혐중, 혐한 이런 것들이 국민 경제에 엄청난 피해를 주지 않나. 무슨 도움이 되나"라며 "화장품은 지금 중국에서 석권해야 되는 것 아닌가. 중국에서 지금 잘 안 팔리지 않나. 엄청나게 손해보고 있는데 그럴 필요가 없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knockrok@newsis.com, kje132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피식대학 아기맹수 논란
    피식대학 아기맹수 논란
  2. 2뉴진스 다니엘 심경
    뉴진스 다니엘 심경
  3. 3시내버스 파업 택시대란
    시내버스 파업 택시대란
  4. 4김상식 매직 베트남 8강
    김상식 매직 베트남 8강
  5. 5강성연 열애 고백
    강성연 열애 고백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