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창업센터 동대문점 내 마련된 '카페24 PRO 커뮤니티 센터' 안내문. 사진ㅣ카페24 |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서울 동대문에 온라인 쇼핑몰 개설부터 운영 노하우 전수까지 전 과정을 현장에서 지원하는 ‘카페24 PRO 커뮤니티 센터’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카페24 창업센터 동대문점에 위치한 이번 공간은 온라인 비즈니스 진출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라면 누구나 방문해 이커머스 전문가의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방문객은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서비스 ‘카페24 PRO’를 경험하고 전문가의 조력을 통해 이를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센터의 차별점은 ‘실시간 창업 지원 시스템’으로 현장에 상주하는 전문가를 통해 쇼핑몰 개설 절차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상품 이미지를 보유한 방문객은 카페24 PRO 시스템을 기반으로 상세페이지 제작 과정을 체험하고 결과물을 확보할 수 있으며 별도의 이미지가 없는 초기 기획 단계의 사업자도 샘플 데이터를 활용해 동일한 구축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인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도 제공됩니다. 방문객은 카페24 PRO가 제공하는 검색엔진최적화(SEO),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국내외 마켓플레이스 확장 기능을 포함해 마케팅, 물류 등 전방위적인 프리미엄 기능에 대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예비 창업자가 어려움을 느끼는 본인인증, 도메인 연결, 전자결제(PG) 가입 등 행정·기술적 설정 사항도 전문가 안내를 통해 현장에서 즉시 해결 가능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카페24 PRO 커뮤니티 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온라인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상담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 PRO 커뮤니티 센터는 온라인 사업자가 더 정교하고 전문적인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베이스캠프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PRO 서비스를 중심으로 사업자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현장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2013~2025 iN THE 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