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섬 시스템옴므, ‘파리 랜드마크’ 라파예트 정규 매장 오픈

이투데이
원문보기
시스템옴므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 매장.

시스템옴므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 매장.


한섬은 남성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옴므가 6일(현지시간)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 파리 오스만 본점 남성관 2층에 정규 매장을 개점했다고 7일 밝혔다.

갤러리 라파예트는 프랑스 최대 백화점 체인으로, 시스템옴므 정규 매장이 들어서는 파리 오스만 본점은 연간 3700만 명이 방문하는 파리의 랜드마크 중 하나다.

특히 남성관 2층은 차세대 럭셔리 고객을 겨냥해 감각적이고 과감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브랜드들로만 채워져 있다. 시스템옴므 정규 매장은 프랑스 남성 캐주얼 브랜드인 ‘오피신 제네랄’과 ‘아페쎄(A.P.C)’와 나란히 자리한다.

이번에 오픈하는 정규 매장은 국내에서 판매 중인 기존 시스템옴므 제품이 아닌, 유럽 소비자의 취향이 반영돼 과감한 소재와 디자인이 적용된 글로벌 컬렉션을 중심으로 선보여질 예정이다.

한섬 관계자는 “갤러리 라파예트는 자국 브랜드에 대한 자부심이 강하고 입점 심사가 까다롭기로 유명하다”며 “시스템옴므가 남성관 2층에 현지 유력 브랜드와 나란히 위치한다는 것은 동등한 수준의 브랜드로 평가받았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한섬은 기존 파리 마레지구에 위치한 시스템 플래그십 스토어와 이번 시스템옴므 정규 매장을 핵심 거점으로 삼고 해외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시스템 플래그십 스토어는 한섬의 브랜드 정체성을 보여주는 ‘쇼룸’ 역할을 담당하고, 유동 인구가 많은 갤러리 라파예트 정규 매장은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여 실질적인 매출을 견인하는 ‘리테일 거점’으로 육성한다는 복안이다.


한섬 관계자는 “이번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 정규 매장 입점은 시스템옴므 제품력과 상품성을 해외 바이어와 고객들에게 더욱 뚜렷하게 각인시킬 수 있는 결정적인 기회”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디자인과 탄탄한 완성도를 앞세워 유럽 시장에서 K패션의 위상을 높여나가는 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투데이/연희진 기자 (toyo@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2. 2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3. 3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4. 4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5. 5후쿠시마 원전 재가동
    후쿠시마 원전 재가동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