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오피셜] 이강인 10번째 우승 눈앞인데...부상으로 스쿼드 제외! PSG, 슈퍼컵 결승 명단 발표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박윤서 기자] 이강인은 아직 경기에 뛸 상태가 아니다. 프랑스 슈퍼컵 결승 명단에서 제외됐다.

파리 생제르맹(PSG)은 9일 오전 3시(한국시간) 쿠웨이트 아르디야에 위치한 자베르 알-아마드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5-26시즌 트로페 데 샹피옹(프랑스 슈퍼컵) 결승에서 마르세유를 상대한다.

프랑스 슈퍼컵은 프랑스 리그앙 우승 팀과 쿠프 드 프랑스 우승 팀의 맞대결인데, 지난 시즌 리그앙과 쿠프 드 프랑스 모두 PSG가 석권하는 바람에 리그 2위를 기록한 마르세유에 출전권이 주어졌다.

PSG는 7일 공식 SNS를 통해 트로페 데 샹피옹 결승에 나설 명단을 발표했다.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데지레 두에, 우스만 뎀벨레, 워렌 자이르-에메리 등 주축 선수들이 대거 포함됐는데 이강인의 이름은 없었다. 이강인은 부상에서 회복 중이다.

이강인은 지난해 12월 18일 카타르에 위치한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인터컨티넨탈컵 2025 결승 플라멩구전에서 선발로 나섰다가 부상을 입었다. PSG는 승부차기 끝에 승리해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이후 PSG는 5부 리그 소속 방데 퐁트네 풋과 쿠프 드 프랑스 첫 경기에서 4-0으로 승리한 뒤 잠시 휴식기에 돌입했다.


이강인은 휴식기에 재활에 매진했고 개인 훈련에 복귀하기까지 했다. PSG는 지난 3일 이강인의 개인 훈련 복귀 소식을 공식 홈페이지에 알렸는데, 경기에 나설 상태는 아니었다. 지난 5일 파리FC전(2-1 승리)에 이강인은 출전하지 못했다.


이번 트로페 데 샹피옹 결승전에도 이강인의 컨디션은 확실하게 올라오지 않은 듯하다.

이강인은 PSG에서 2시즌 넘게 뛰면서 이미 9번의 우승을 경험했다. 2023-24시즌 리그앙, 쿠프 드 프랑스, 트로페 데 샹피옹에서 우승했고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리그앙, 쿠프 드 프랑스, 트로페 데 샹피옹, UEFA 슈퍼컵에서 정상에 올랐다. 그리고 지난해 12월 FIFA 인터컨티넨탈컵까지 우승하면서 9번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이번 트로페 데 샹피옹에서 우승한다면 10번째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덕수 내란 혐의
    한덕수 내란 혐의
  2. 2김병기 측근 이지희
    김병기 측근 이지희
  3. 3트럼프 전용기 회항
    트럼프 전용기 회항
  4. 4장동혁 단식투쟁
    장동혁 단식투쟁
  5. 5한동훈 징계 철회
    한동훈 징계 철회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