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교육 AI 교육 솔루션 브랜드 엘리스스쿨을 운영하는 엘리스그룹(대표 김재원)이 교육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온라인 코딩파티’에서 공로상을 받았다. 엘리스스쿨은 2022년부터 꾸준히 온라인 코딩파티에 참여하며 초∙중등 학생 대상 실습형 AI·SW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온 점이 인정됐다. 참여 기업 중 유일하게 공로상을 수상했다.
엘리스스쿨은 2025년 시즌1과 시즌2로 나뉘어 진행된 온라인 코딩파티 기간 동안 초∙중∙고 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AI·SW 학습 환경을 구축했다. 총 35,575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사업계획상 목표 인원 34,000명을 약 105% 달성했다.
이번 코딩파티에서는 ‘스크래치와 함께 공부하는 AI’, ‘파이썬으로 떠나는 헬로빗의 당근 수집 여행’, ‘체셔의 퀴즈’, ‘엔트리로 만드는 교과세상’, ‘AI탐험대’ 등 다양한 실습형 AI·SW 교육 콘텐츠가 제공됐다. 수준별·주제별 실습 콘텐츠는 과학고와 특성화고에서 높은 활용도를 보였으며, 초∙중등 학교에서는 자율학습, 방과후 수업,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교육 활동에 활용됐다.
엘리스그룹 김재원 대표는 “엘리스스쿨은 학교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되는 AI 교육을 목표로 2022년부터 온라인 코딩파티에 참여해왔다”며, “3만5천 명 이상의 학생과 교원이 참여하며 실습 중심 AI 교육에 대한 현장의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공교육 현장과 함께 성장하며 AI 시대에 필요한 인재 양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30062/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