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중기부, 상하이서 ‘K-뷰티 글로우 위크’ 개최…중소 브랜드 중국 진출 지원

이투데이
원문보기

중기부는 K-뷰티 유망 중소 브랜드의 중국 진출 지원을 위해 현지에서 ‘상하이 K-뷰티 글로우 위크’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행사는 전날부터 이틀간 중국 상하이 푸싱예술센터에서 열렸으며 K-수출전략품목 지정기업과 K-뷰티 크리에이터 챌린지 수상기업 등 K-뷰티 중소 브랜드 50개사가 참여했다.

중기부는 지난해 12월 서울 성수동에서 K-뷰티 등 수출 유망제품의 글로벌 진출을 선포한 데 이어 중국 현지에서 본격적인 신규 시장 공략에 나섰다. 중국은 글로벌 화장품 시장 2위 규모를 갖춘 국가로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 K-뷰티 중소·인디 브랜드의 전략적 진출 시장으로 꼽힌다.

이번 행사는 K-뷰티 중소 브랜드의 경쟁력을 알리고 중국 내 인지도와 고객, 투자자 확보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기간 동안 신상품 출시 경진대회와 팝업스토어 운영,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함께 진행됐다.

팝업스토어는 페이스와 헤어, 립, 바디 등 제품군별로 구성돼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현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K-뷰티 체험 꾸러미 제공과 굿즈 제작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이날 열린 신상품 출시 경진대회에는 중국 현지 기관과 국내 업계 관계자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으며 참가 기업에는 정부 수출지원사업 참여 시 우대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참여 기업들은 중국 현지 바이어와 투자자, 유통사와의 상담회도 진행했다.


이순배 중기부 글로벌성장정책관은 “K-뷰티는 품질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경쟁력을 바탕으로 이번 상하이 행사에서도 높은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혁신적인 중소 브랜드 발굴과 해외 마케팅 확대를 통해 K-뷰티의 글로벌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서이원 기자 (iwonseo96@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자백
    임성근 음주운전 자백
  2. 2김고은 나철 추모
    김고은 나철 추모
  3. 3김형석 관장 해임
    김형석 관장 해임
  4. 4스페인 고속열차 충돌
    스페인 고속열차 충돌
  5. 5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이민성 감독 한일전 승리

이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