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부산시장 도전 이재성, ‘다대포 디즈니랜드’ 앞세운 ‘부산 뉴딜 2026 선언’ 발표

헤럴드경제 이주현
원문보기
e스포츠 박물관 건립·의료관광 클러스터 조성 포함
더불어민주당 이재성 전 부산시당위원장이 7일 부산시의회에서 ‘다대포 디즈니랜드 유치’를 핵심으로 한 대형 관광 공약을 발표했다. 부산=이주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성 전 부산시당위원장이 7일 부산시의회에서 ‘다대포 디즈니랜드 유치’를 핵심으로 한 대형 관광 공약을 발표했다. 부산=이주현 기자



[헤럴드경제(부산)=이주현 기자] 부산시장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이재성 전 부산시당위원장이 ‘다대포 디즈니랜드 유치’를 핵심으로 한 대형 관광 공약을 내놨다.

이 전 위원장은 7일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산 뉴딜 2026 선언’을 발표하며 해양수도 부산을 기반으로 한 관광 공약을 밝혔다.

이날 이 전 위원장은 “관광은 부산 경제를 가장 빠르고 현실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산업”이라며 대형 관광 콘텐츠 중심 전략을 제시했다.

이 전 위원장은 ‘동경 디즈니랜드보다 큰 다대포 디즈니랜드 유치’를 공식화했다. 그는 “다대포는 KTX와 도시·광역철도, 가덕신공항, 항만·크루즈로 연결되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접근성을 갖춘 지역”이라며 “영남권 1300만명의 거대 생활권과 다대포 해수욕장 등 천혜의 자연환경을 두루 갖춘 최적의 입지”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세계 최초 e스포츠 박물관 건립 ▷서울대병원급 의료관광 클러스터 조성 등도 주요 관광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 전 위원장은 “외국인 관광객 8명의 소비가 정주 인구 1명의 연간 소비와 맞먹는 효과가 있다”며 “현재 연간 350만명 수준인 외국인 관광객을 단계적으로 500만명 나아가 천만 명 시대까지 끌어올리겠다”고 강조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프랭크 경질
    손흥민 프랭크 경질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이탈리아 전략 기술 협력
    이탈리아 전략 기술 협력
  4. 4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이혜훈 청문회 자료 제출
  5. 5트럼프 그린란드 러시아 위협
    트럼프 그린란드 러시아 위협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