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과기정통부, 국내 의료·교육·쇼핑몰 ‘데이터 탈취’ 정황 포착… 보안 주의보

조선일보 김강한 기자
원문보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뉴스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뉴스1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최근 해킹 조직이 국내 의료·교육 기관, 온라인 쇼핑몰 등 내부 데이터를 탈취해 판매하는 동향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관련 기업·기관에 보안 점검 강화를 요청했다.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7일 “최근 미상의 해킹 조직이 해킹 포럼을 통해 국내 의료·교육 기관 및 온라인 쇼핑몰 등의 내부 데이터를 탈취해 판매하는 동향을 확인했다”면서 “소규모 웹사이트들을 주요 대상으로 한 연쇄 해킹이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킹 포럼은 해킹 정보를 공유하거나 탈취한 정보를 판매하고 악성코드를 유포하는 등 불법적인 행위가 이뤄지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말한다.

과기정통부와 KISA는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5일까지 해킹 포럼에서 확인된 국내 피해 기관·기업에 침해 사고 정황을 즉시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어 침해 사고가 확인된 경우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KISA에 침해 사고를 신고해 원인 분석 및 재발 방지 대책 수립을 위한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과기정통부와 KISA는 다크웹, 해킹 포럼 등에서 불법 정보 유통에 대한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강한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병기 아내 법카 의혹
    김병기 아내 법카 의혹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별세
    검정고무신 성우 선은혜 별세
  4. 4공천헌금 의혹
    공천헌금 의혹
  5. 5은애하는 도적님아
    은애하는 도적님아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