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제조 스타트업 전 단계 돕는다…'제품화 올인원팩' 사업 신설

뉴스1 장시온 기자
원문보기

중기부, 80개 스타트업에 제품화 비용 최대 5천만원 지원



중소벤처기업부 세종 청사(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중소벤처기업부 세종 청사(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제조 스타트업의 제품화 전 단계를 지원하는 '제품화 올인원팩'(All-in-one Pack) 사업을 신설하고 80여개 스타트업에 최대 5000만 원의 제품화 비용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제조 스타트업은 최종양산에 이르기 전 '디자인–설계–시제품–초도양산' 등 각 공정 단계를 여러 기업에 맡기는 경우가 많다. 그 때문에 공정 간 정보가 제대로 이어지지 않으면서 사양 변경, 일정 지연, 비용 증가 등의 애로를 겪기 쉽다.

이에 중기부는 올해부터 제조 스타트업의 제품화 전 단계를 하나의 전문기관이 관리·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복잡한 제품화 모든 과정을 단일 전문기관에서 수행함으로써 공정 간 정보 누락, 작업 단절, 반복 작업, 불필요한 비용 발생 등 제조 스타트업의 제품화 실패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조 전문 주관기관은 제조 스타트업의 공정 과정을 직접 돕거나 적합한 파트너를 매칭해 공정 전체를 관리·조정함으로써 제품화 공정 간 연속성을 확보하는 등 이번 프로그램에서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제품 설계부터 시제품·시금형·초도양산까지 제품화 공정 전 과정을 지원할 수 있는 민간기업이면 제조 전문 주관기관에 지원할 수 있으며, 제조 서비스 역량, 전담 인력, 파트너 네트워크, 그간 실적 등을 평가해 총 6개 내외 기관을 선정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주관기관 선정 이후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 80여개를 선발해 스타트업당 최대 5000만 원의 제품화 비용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트업은 제품 개발 수준과 필요 서비스에 따라 디자인, 설계, 시제품, 초도양산 등 필요한 구간을 선택해 맞춤형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조경원 중기부 창업정책관은 "설계부터 초도양산까지 이어지는 체계를 완성함으로써 스타트업이 초기 제품 제작 실패를 극복하고 안정적으로 제품을 완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zionwk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음주운전 사과
    임성근 음주운전 사과
  2. 2김하성 손가락 부상
    김하성 손가락 부상
  3. 3프랭크 감독 경질
    프랭크 감독 경질
  4. 4박군 한영 난임 치료
    박군 한영 난임 치료
  5. 5정신우 셰프 별세
    정신우 셰프 별세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