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양양군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신청자 모집"

국제뉴스
원문보기
[고정화 기자]
▲양양군농업기술센터 사진=양양군

▲양양군농업기술센터 사진=양양군


(강원=국제뉴스) 고정화 기자 = 양양군은 오는 2월 11일까지 '2026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신청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농업 발전을 선도할 유망한 예비 농업인과 농업경영인을 발굴해 자금 지원, 교육, 컨설팅을 종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전문 농업 인력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신청 대상은 2026년 1월 1일 기준 18세 이상 49세 미만으로, 영농 종사 경력이 없거나 10년 미만인 농업인이다.

농업 관련 학과·농업계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시장·군수·구청장이 인정한 교육기관에서 관련 교육을 이수한 경우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병역 미필자는 군 복무를 마친 이후에만 자금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차세대 농림사업정보시스템(농업e지)' 누리집(nongupez.go.kr)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며, 마감일인 2월 11일 오후 6시 이후에는 신규 신청이나 수정·삭제가 불가능하다. 군은 접속 지연을 방지하기 위해 마감일 2~3일 전 신청을 권장하고 있다.


최종 선정은 양양군 추천 결과를 바탕으로 강원특별자치도 후계농업경영인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정된다.

선정된 후계농업경영인에게는 세대당 최대 5억 원 한도의 농업 창업자금이 지원되며, 연 1.5% 고정금리, 5년 거치 20년 원금 균등분할 상환 조건의 융자가 제공된다. 또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맞춤형 컨설팅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황병길 양양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고령화가 심화되는 가운데 미래 농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열정 있는 후계 농업인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양양군의 미래 농업을 이끌 예비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군 한영 이혼설
    박군 한영 이혼설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윤민수 이혼 후 근황
    윤민수 이혼 후 근황
  5. 5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국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