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게임메카 언론사 이미지

메이플 키우기, 두 달 만에 누적 이용자 300만 명 달성

게임메카
원문보기
▲ 메이플 키우기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 메이플 키우기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자사와 에이블게임즈가 공동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가 정식 출시 약 2개월만에 전 세계 누적 이용자 수 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출시 첫 달인 작년 11월에 최고 일일 활성 이용자 수(DAU) 약 57만 명, 최고 동시 접속자 수 약 14만 명을 기록했고, 12월에는 이보다 더 높은 수치를 달성했다.

한국, 대만, 싱가포르 등 주요 아시아 시장은 물론 북미권에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기록하며 구글 플레이 게임 기준 전세계 매출 순위 10위 내 머물렀다.

국내에서는 작년 11월 출시 직후 국내 양대 앱마켓 매출 1위를 달성했고, 지금도 이를 유지 중이다. 아울러 대만, 싱가포르 등 주요 아시아 국가 앱마켓에서도 매출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북미에서도 미국에서 30위권, 캐나다에서 10위권에 올랐다.

메이플 키우기는 '메이플스토리' IP 캐릭터와 세계관을 기반으로, 방치형 RPG 특유의 부담 없는 플레이와 수직 성장의 재미를 구현했다.;

앞으로도 메이플 키우기 글로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메이플스토리 IP 파워와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오는 1월 8일에는 신규 길드 이벤트 콘텐츠 '길드 수련장'을 추가한다. 더불어 던전 및 파티 퀘스트 난이도 확장, 에인션트 등급 신규 무기 추가, 길드 랭킹 페이지 신설 등을 더한다.

이벤트도 선보인다. 일일 미션 부스트 이벤트를 통해 최종 완료 보상을 50% 추가 지급하고, 11챕터 클리어 시 7일간 매일 새로운 미션을 제공하는 '7일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티 퀘스트 '첫 번째 동행' 이벤트에서는 완료 횟수에 따라 유니크 상급 반지와 추가 보상을 제공하고, 잠재 옵션 변환 이벤트에서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미라클 큐브를 선물한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군 한영 이혼설
    박군 한영 이혼설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윤민수 이혼 후 근황
    윤민수 이혼 후 근황
  5. 5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게임메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