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유은혜 전 장관, '비서관 자녀 학폭 무마 의혹' 임태희 고발

연합뉴스 최종호
원문보기
(수원=연합뉴스) 최종호 기자 = 유은혜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년여 전에 불거졌던 김승희 전 대통령실 의전비서관의 '자녀 학교폭력 무마 의혹'과 관련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을 7일 경찰에 고발했다.

유은혜 전 장관, '비서관 자녀 학폭 무마 의혹' 임태희 고발(수원=연합뉴스) 권준우 기자 = 유은혜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7일 경기남부경찰청을 찾아 김승희 전 대통령실 의전비서관의 '자녀 학교폭력 무마 의혹'과 관련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하고 있다. 2026.1.7

유은혜 전 장관, '비서관 자녀 학폭 무마 의혹' 임태희 고발
(수원=연합뉴스) 권준우 기자 = 유은혜 전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7일 경기남부경찰청을 찾아 김승희 전 대통령실 의전비서관의 '자녀 학교폭력 무마 의혹'과 관련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하고 있다. 2026.1.7


유 전 장관은 이날 경기남부경찰청을 찾아 임 교육감에 대한 직무유기, 직권남용 혐의 고발장을 제출했다.

유 전 장관은 앞서 경기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의혹은 명백한 교육 농단이자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로 학교폭력심의위원회가 처분 수위를 미리 정해놓고 점수를 끼워서 맞췄다는 의혹 그리고 그 뒤에 외부 압력이 작용했을 개연성은 교육의 근간을 흔드는 중대 범죄"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임 교육감은 불의의 방조자로 올해 지방선거 출마가 아닌 사퇴, 표가 아닌 수사를 받아야 한다"고 했다.

이번 의혹은 2023년 7월 학폭 사건이 발생한 직후 김건희 여사가 교육부 차관과 8분여간 통화한 사실이 지난해 언론 보도를 통해 알려지면서 불거졌고, 같은 해 국정감사에서는 당시 학폭위원들이 평가지표 점수를 논의하는 내용이 담긴 학폭위 녹음파일이 재생되기도 했다.

유 전 장관은 올해 지방선거에서 경기도교육감 선거 출마를 준비 중으로 이달 중 출마 선언을 할 예정이다.

zorb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군 한영 이혼설
    박군 한영 이혼설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윤민수 이혼 후 근황
    윤민수 이혼 후 근황
  5. 5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