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아이들이 전한 100개의 라면…동해 북삼동에 온기 가득

뉴스1 윤왕근 기자
원문보기

행복드림냉장고 참여 꾸준



동해시 북삼동 행정복지센터가 연중 운영하는 행복드림냉장고에 라면 100개 기탁한 대동유치원 아이들.(동해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6.1.7/뉴스1

동해시 북삼동 행정복지센터가 연중 운영하는 행복드림냉장고에 라면 100개 기탁한 대동유치원 아이들.(동해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6.1.7/뉴스1


(동해=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동해시 북삼동에서 아이들의 작은 손길과 주민들의 꾸준한 참여가 어우러진 따뜻한 나눔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북삼동행정복지센터는 지역 내 취약계층의 식생활 안정을 위해 운영 중인 '행복드림냉장고'를 올해에도 연중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행복드림냉장고는 주민과 지역 업체, 사회단체가 자발적으로 기부한 반찬과 식료품을 필요한 이웃에게 제공하는 나눔 사업이다. 지난해 한 해 동안 개인·업체·단체의 참여로 총 887회의 후원이 이어졌고, 약 6600가구가 먹거리 지원을 받았다.

올해도 북삼동 자율방재단과 바르게살기위원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5개 단체가 순번제로 반찬 제작 봉사에 참여해 매월 따뜻한 식탁을 채울 예정이다. 거동이 불편한 가구에는 안부 확인을 겸한 방문 지원도 병행한다.

여기에 아이들의 참여도 더해졌다. 북삼동에 위치한 대동유치원 원아들은 최근 각 가정에서 라면 한 개씩을 모아 총 100개를 기탁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아이들은 이번 활동을 통해 나눔의 의미를 직접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심진숙 북삼동장은 "주민과 단체, 그리고 아이들까지 함께 만든 나눔이 지역사회를 지탱하는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이 이어질 수 있도록 행복드림냉장고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군 한영 이혼설
    박군 한영 이혼설
  2. 2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임성근 음주운전 논란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윤민수 이혼 후 근황
    윤민수 이혼 후 근황
  5. 5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강선우 공천헌금 의혹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