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밭대, 5극3특 특위 위원장 초청 '국가균형성장 전략 세미나' 개최

머니투데이 권태혁기자
원문보기
산학협력단 주관, 정책 대응 TFT 중심 전략 과제 모색
오용준 총장 "지역혁신 선도하는 글로컬 혁신대학으로 도약할 것"

'5극3특 국가균형성장 전략' 세미나에 참석한 한밭대 내외빈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한밭대

'5극3특 국가균형성장 전략' 세미나에 참석한 한밭대 내외빈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한밭대


국립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지난 6일 교내에서 '5극3특 국가균형성장 전략 세미나'를 열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오용준 한밭대 총장과 주요 보직자, 학무위원, 5극3특 정책 대응 TFT 위원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지역대학이 국가균형성장의 핵심 거점으로서 수행해야 할 지산학 협력과 전략적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이병헌 지방시대위원회 5극3특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5극3특 국가균형성장 전략과 대학의 성장전략'을 주제로 강연했다. 그는 △지역 성장엔진과 연계한 인재 수요 맞춤형 특성화 학부·대학원 운영 △우수 교수진 확보 △대학 기술지주회사 자본금 확충 등 5극3특 정책 방향에 부합하는 대학의 중장기 성장전략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오 총장은 "이번 세미나는 5극3특 정책에 대한 대학 차원의 대응 전략을 구체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국립한밭대학교는 기존의 교육·연구 중심 역할을 넘어 지역혁신을 선도하는 글로컬 혁신대학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는 정부의 5극3특 국가균형성장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산학협력단장을 총괄책임자로 하는 전담 TFT를 구성해 운영 중이다.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성근 셰프 음주운전
    임성근 셰프 음주운전
  2. 2토트넘 프랭크 경질
    토트넘 프랭크 경질
  3. 3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4. 4아시안컵 한일전
    아시안컵 한일전
  5. 5유재석 런닝맨 배신
    유재석 런닝맨 배신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