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오세훈, 장동혁 계엄 사과에 "잘못된 과거 끊어내 적극 환영"

뉴시스 이재은
원문보기
"당의 운영과 정치 전반에 실질적으로 반영되길 기대"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7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6 서울시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신년사를 하고 있다. 2026.01.07.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이 7일 오전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6 서울시 신년인사회에 참석해 신년사를 하고 있다. 2026.01.07.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7일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12·3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사과 입장을 밝힌 데 대해 "적극 환영한다"고 말했다.

오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당 대표께서 잘못된 과거를 단호히 끊어내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변화를 시작하겠다고 선언한 데 대해 적극 환영한다"고 했다.

오 시장은 "국민과 지지자들의 절박한 목소리를 담아 전달한 변화에 대한 요구를 무겁게 받아들인 이 결단을 국민들께서도 동의하실 것"이라며 "이제 국민께서 기다려 온 변화가 선언에 머무르지 않고, 앞으로 당의 운영과 정치 전반에 실질적으로 반영되고 실천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들께서는 여전히 엄중한 시선으로 우리 당을 지켜보고 계신다. 국민이 체감 가능한 변화를 통해 신뢰 받는 정당으로 다시 설 수 있도록 저 또한 최선을 다해 뒷받침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장 대표는 "2024년 12월 3일 선포된 비상계엄은 상황에 맞지 않는 잘못된 수단이었다. 국정 운영의 한 축이었던 여당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지 못한 책임이 크다"고 사과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2. 2정신우 셰프 별세
    정신우 셰프 별세
  3. 3화사 트리플 크라운
    화사 트리플 크라운
  4. 4유재석 런닝맨 커피차
    유재석 런닝맨 커피차
  5. 5신한은행 9연패 탈출
    신한은행 9연패 탈출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