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포인트경제 언론사 이미지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테마 '포레스트' 대규모 업데이트

포인트경제
원문보기
[김승현 기자] [포인트경제]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PUBG MOBILE)이 신규 테마 모드 '포레스트(Forest)'를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세계수의 힘으로 변화한 신규 지역과 나무 정령 NPC '바클'을 도입하고, 전투 밸런스 조정과 2026 신규 랭크 시즌 개편을 포함한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테마 '포레스트' 대규모 업데이트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테마 '포레스트' 대규모 업데이트 /크래프톤 제공


포레스트 테마 모드에서는 세계수의 힘이 나타난 이후 변화한 전장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일부 대도시에는 새로운 건축 지역이 추가되고, 외형과 환경이 변화한 지형이 적용됐다. 신규 지역 '감염된 도시'와 '오염된 숲'이 등장해 기존과 차별화된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감염된 도시에는 다양한 돌연변이 식물이 출현하며, 이를 처치하면 오염된 덩굴에 쌓인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오염된 숲에서는 돌연변이 꽃과 강력한 돌연변이 왕꽃이 등장하며, 왕꽃을 처치한 후 상자를 획득해 다양한 보상을 얻는다. 이용자들은 두 지역을 탐험하며 전투와 보상 획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포레스트 테마 모드에는 신규 NPC '나무 정령 바클'이 추가됐다. 사녹 맵을 제외한 모든 맵에서 전투 종료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바클이 출현하며, 상호작용을 통해 팀에 합류시킬 수 있다. 바클은 교전 시 적을 선제 공격하고, 소환 플레이어의 체력이 낮을 경우 몸으로 총알을 막아 보호한다. 또한 소환 플레이어가 기절하면 안전한 위치로 옮기고 자신의 생명을 소모해 구조하는 등 다양한 지원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장미꽃 날개, 덩굴 갈고리, 포레스트 허니 뱃저(Honey Badger) 아이템이 추가됐으며, 신규 탈것 '신록 전달'과 '가시 전달'도 새롭게 선보였다.

클래식 모드에서는 전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됐다. 7.62mm 탄약을 사용하는 AR 총기의 기초 대미지가 전반적으로 상향됐다. 대상 총기는 AKM, ACE32, M762, Honey Badger, MK47, GROZA 등이다. 반면 주무기 샷건류의 탄약 대미지는 소폭 하향됐으며, 탄약 확산 범위가 조정돼 보다 랜덤한 분포를 보이도록 개선됐다.


훈련장에서는 파티 상태로 입장이 가능해졌으며, 친구 초대 기능이 추가돼 편의성이 개선됐다. 신규 시스템 '협동 파쿠르'가 도입돼 팀원 간 상호작용을 통해 높은 지형을 오르거나 끌어올리는 전술적 움직임이 가능해졌다. 낙하산 착륙 직전 줄을 끊을 수 있는 기능도 추가돼 초반 전투 전개가 유연해졌다.

2026 신규 랭크 시즌 개편도 함께 적용됐다. 2026 CYCLE 시스템이 도입돼 반년 단위로 독립적인 챌린지가 운영되고 지속적인 고티어 유지와 다양한 도전을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랭크 명칭은 S28로 변경됐으며, 크라운 티어까지는 기존 시스템이 유지된다. 크라운 1 티어 이상부터는 에이스, 마스터, 챌린저 티어로 승급하기 위한 승급전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됐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안세영 인도 오픈 2연패
  2. 2정신우 셰프 별세
    정신우 셰프 별세
  3. 3화사 트리플 크라운
    화사 트리플 크라운
  4. 4유재석 런닝맨 커피차
    유재석 런닝맨 커피차
  5. 5신한은행 9연패 탈출
    신한은행 9연패 탈출

포인트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